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무용과 채수정씨, 의류학과 재학생팀 수상 소식

  • 작성처
  • 등록일2011.06.02
  • 18744
채수정씨, ‘제41회 동아 무용 콩쿠르’ 한국창작무용부문 금상 수상

채수정씨(무용․07/지도교수 김명숙)가 5월 27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제41회 동아 무용 콩쿠르’에서 한국창작무용 여자부분 금상을 수상했다. ‘동아 무용 콩쿠르’는 국내 무용 대회 중 가장 권위 있는 대회로 많은 스타 무용가와 지도자를 양성해낸 무용계의 등용문이다.

채씨는 동작과 감정표현에 안정감과 시각적 미학이 있고, 특히 한국적인 소재를 현대적으로 탁월하게 재해석했다는 평을 받으며 금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에서 본교 재학생이 한국무용 창작부분에 금상을 수상한 일은 약 10여년만의 쾌거다.

채씨는 “이번 대회는 한국적인 것이 대중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음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 한국무용이 지닌 미적 가치와 예술성에 관해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의류학과 재학생팀 ‘패션상품기획 콘테스트’ 대상 및 장려상 수상

4월 16일 열린 ‘제2회 패션상품기획 콘테스트’에서 본교 의류학과 재학생팀의 출품작이 모두 수상하는 좋은 결과를 얻어 화제다. 이주원∙정예진∙류승지(08)팀과 안가희∙유정민(07)팀은 대상에 해당하는 브랜드상을, 백소연∙박성윤∙윤경∙김진주(09)팀과 전유상∙이지현(09)팀, ‘오브제’의 전은지(09)씨, 김주혜(09)씨는 각각 장려상을 수상한 것.

본교 의류학과 재학생팀은 이인성 교수의 지도 아래 스터디그룹 'Contest 1’을 구성, 2010년 2학기부터 각종 공모전에 대비해 실력을 쌓아와 이번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

(사)한국의류학회에서 주최한 ‘패션상품기획 컨테스트’는 미래 패션산업을 위한 창의적인 인재를 발굴하고 기업이 요구하는 패션 상품기획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국내 16개 패션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진행되는 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