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본교-고려대학교, 캠퍼스 창업 CEO 공동워크샵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1.05.04
  • 11368

본교-고려대학교, 캠퍼스 창업 CEO 공동워크샵 개최

본교 산학협력단은 4월 30일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공동으로 ‘제1회 Campus CEO/Pre CEO 워크샵’을 개최했다.

고려대학교 창의관에서 열린 이 워크샵은 ‘캠퍼스 창업-CEO를 꿈꾸다’ 교과목 수강생을 대상으로 벤처 창업에 대한 선배 창업자의 경험을 학습하고 창업관련 프로젝트 기획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1학기 교양과목으로 개설된 ‘캠퍼스 창업-CEO를 꿈꾸다’ 교과목은 체계적인 창업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고 학생창업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워크샵 행사에는 한국 벤처 창업의 효시인 메디슨의 설립자 이민화 교수가 참석하여 ‘실패가 없으면 혁신도 없다’는 주제로 예비 CEO들에게 인생의 값진 가치를 전달하였으며 본교 선배로서 실리콘밸리에서 창업하여 지난 1월 IT업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크런치 어워드’에서 베스트 인터내셔날 부분 1위에 오른 Viki.com 의 문지원 대표가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생생한 창업성공담을 들려줬다.

또한 메인 행사로 본교와 고려대학교 CEO 교과목을 수강하고 있는 23개 팀의 소개 및 사업아이템 발표 순서를 진행함으로써 2달 간 교과목을 수강하며 준비해왔던 각 팀의 사업 아이템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본교 창업팀은 총 5팀으로 Nutri Countor (NuC), VANORS, SUHO, 펜타곤, Shareing Wardrobe 팀이 참여했다.

이날 워크샵에 참석한 임수진 학생은 “이번에 처음 시행된 CEO 워크샵에서 선배 벤처인들의 경험과 지식을 들으며 실전 역량을 배울 수 있어 매우 기뻤고, 앞으로 타 대학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더 많은 청년들이 비지니스에 대한 역량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산학협력단은 이번학기 창업교과목 개설을 시작으로 올해 여름방학에는 ‘Smart Media Pre CEO Academy’를 개설하여 Smart Media 기술 습득과 이를 바탕으로 한 창업아이템 발굴 강좌를 운영하는 등 학생 창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