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직·부속기관

이화미디어센터

이화미디어센터는 교내외 소식을 보도·논평하고 지식·교양을 함양하며 학교 구성원 간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이대학보와 Ewha Voice를 발행하고 교내방송국 EUBS의 영상을 송출한다. 본 센터의 조직은 각 매체를 제작하는 3개 언론기관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기관에 속한 학생기자의 언론활동을 지원하고 미디어 제작과 관련한 교육을 진행한다.

이대학보사

1954년 2월 12일 창간하여 60여년 역사를 자랑하는 이화의 대표 대학언론사다. 학내 주요 뉴스, 학생·교수·동문 등 인물 인터뷰, 날카롭고 깊이 있는 기획기사, 이화 구성원의 기고 칼럼 등 폭넓은 읽을거리를 제공한다. 매주 월요일 종이신문을 발행해 캠퍼스 곳곳에 배포하고 웹사이트, SNS 등 자체 보유한 채널로 기사를 서비스한다. 취재, 기사작성, 팩트체크, 편집까지 모든 제작 과정을 학생기자들이 담당하며 이를 위해 실무교육과 전·현직 언론인의 특강이 꾸준히 진행된다. 이대학보사 출신 동문은 600여명에 이르며 언론, 출판, 문화, 교육계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Ewha Voice

국내 최초의 학내 영자신문으로 1954년 창간한 Ewha Voice는 글로벌 시대에 부응해 발전을 거듭하면서 재학생뿐 아니라 외국인 유학생, 교환학생, 외국인 교수들에게 꼭 필요한 뉴스매체로 자리매김했다. 격주로 종이신문을 발행하며 웹사이트, SNS 등 자체 채널로 영문기사를 서비스한다. 신문은 해외 동문 등에도 보내져 이화 소식과 발전상을 전하는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취재, 기사작성, 편집까지 학생기자들이 제작을 담당하며 실무교육과 전·현직 언론인의 특강이 진행된다.

EUBS

1972년 4월 개국한 이화여자대학교 방송국 EUBS(Ewha University Broadcasting System)는 이화의 대표적인 영상 미디어 기관이다. 이화의 주요 소식을 알리는 '이화뉴스'와 다큐멘터리 영상, 자유기획 영상 등을 제작한다. 영상은 학내 설치된 PDP TV를 통해 송출되며 유튜브 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기획, 촬영, 편집 등 모든 영상 제작 과정을 학생 국원들이 담당하며 실무교육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