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장학공지

공지 [대학원] 2025-1학기 일반대학원 신입생 ‘최우수이화인 장학금’ 신청 안내 N

  • 작성처장학복지팀
  • 신청기간 2024.11.26 ~ 2024.12.05
  • 조회49

2025-1학기 일반대학원 신입생 최우수이화인 장학금’ 신청 안내


‘최우수이화인 장학금’은 본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과정, 박사학위과정, 석·박사통합과정에 진학한 우수여성인재의 연구 활동을 장려하고 

연구 성과의 질적 향상을 이끌기 위한 교내 장학금입니다. 연구에 대한 열정과 의지를 갖추고 학문적 능력이 탁월한 일반대학원 신입생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신청 자격 (‘가’~‘나’ 모두 해당되어야 함)

   가. 본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과정, 박사학위과정, 석·박사통합과정 신입생(2025-1학기 기준) 

         (신청일 기준 대학원 합격자일 것 / 졸업연한 제한 없음)

   나. 석사학위과정, 석·박사통합과정: 학부(타교 포함) 졸업누계평점* 4.0 이상(4.3만점)인 신입생

          박사학위과정: 학부(타교 포함) 졸업누계평점* 4.0 이상(4.3만점)이고, 석사(타교 포함) 졸업누계평점* 4.0 이상(4.3만점)인 신입생(학부, 석사학위 모두 충족해야 함)

         * 졸업예정자의 경우 2024학년도 겨울계절학기 성적을 제외한 2024-2학기까지의 누계평점


2. 장학금 내용 

   가. 장학금액: 수업료 전액 

   나. 수혜기간/지급방법 

      - 석사학위과정, 박사학위과정: 최대 4학기(정규등록 학기에 한함) / 고지서감면

      - 석·박사통합과정: 최대 8학기(정규등록 학기에 한함) / 고지서감면

   다. 계속지급조건: 직전학기 평점 4.0 이상(4.3만점)인 정규등록생


3. 신청방법 및 기간

   가. 신청방법: 신입생인트라넷(https://eureka.ewha.ac.kr/eureka/my/hs/co/businessLogin.do)> 학사행정> 장학> 장학금신청(대학원)에서 온라인 신청

        ※ 온라인 신청 시 증빙은 스캔하여 하나의 파일(PDF)로 만든 후 업로드

   나. 신청기간: 2024. 11. 26.() ~ 2024. 12. 5.() 17:00까지


4. 제출서류

제출서류

유의사항

제출형태

장학금 신청서

(자기소개서 및 연구계획서, 

연구업적목록 포함)

온라인 

양식

신입생인트라넷학사행정장학장학금신청(대학원)에서 최우수이화인 장학금 [신청]

   버튼 누른 후 작성→ 저장→ 신청

• 연구업적목록

 1. 연구경력/논문 및 학술대회 발표실적/수상실적

 2. 사회봉사 및 연구관련 기타활동/외국어시험 성적 혹은 기타 인증사항/재직경력

 3. 전시회/연주회실적(예체능계열만)

신입생인트라넷에서 

온라인 신청

교수추천서

소정

양식

• 위의 최우수이화인 장학금 [신청메뉴에서 추천교수’ 항목 입력 시 해당 교원의 

   유레카 메뉴를 통한 온라인 제출 

• 지도교수 또는 소속학과 전임교원 추천서

  (석사/석·박사통합: 학부, 박사: 대학원)

본교 교원: 유레카 제출 

타교 교원: 밀봉하여 신청기간 내 
                장학복지팀 제출

증빙

서류

성적증명서

(학부 및 대학원)

-

• 석사학위과정, 석·박사통합과정: 학부

• 박사학위과정: 학부 및 대학원

• 졸업예정자는 신청일 기준으로 제출함

  (2024-2 성적 확정 후 최종누계평점이 반영된 성적증명서 추가 제출 요청 예정)

모든 증빙은 스캔하여 하나의 파일(PDF)로 만든 후 신입생인트라넷 파일 첨부에 업로드함

※ 파일명: 성명_수험번호_최우수이화인_증빙

     (예: 김이화_050403021_ 최우수이화인_증빙)

연구업적목록

증빙서류

-

• 증빙 제출이 가능한 업적만 시스템 입력

  (증빙이 없으면 무효 처리)

• 유효기간이 지난 외국어시험 성적표, 연구와 무관한 일반자격증 불인정

• 신청서 출력 시 정렬되는 연구업적목록 순서대로 증빙 순서 정리하여 업로드/제출

 ※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5. 선발절차 및 결과발표 

   가. 1차(서류심사): 12월 말 개별 통보 (※ 면접일시도 함께 통보함)

   나. 2차(면접심사): 1차 서류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1월 중 면접 후 최종합격자 발표 


6. 장학생 유의사항

   가. 휴학 시 장학금 이월불가(출산으로 인한 휴학 시 이월 가능)함

   나. 학기 중 휴학 시 해당 학기 장학금을 반환하여야 함

   다. 자퇴 등 학위과정 중도포기 시 기수혜 받은 장학금 전액을 소급 반환하여야 함

   라. 제출서류의 위‧변조 및 결격사유 발견 시 추후에라도 장학생 선정이 취소되며 장학금을 반환해야함 


7. 문의처: 02-3277-2274, 2834 / 학생처 장학복지팀 (학생문화관 203호)



[붙임] 장학금 추천서 양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