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신산업융합대학

소개

신산업융합대학은 미래 유망 산업에 적합한 창의적 여성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2016년 새롭게 설립되었다. 미래 사회는 산업 구조와 인구 구조의 변화로 인하여 보다 여성친화적이고 삶의 질 향상과 관련된 산업 분야에서의 전문성이 크게 요구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신산업융합대학은 미래 산업 트랜드에 부합하는 5개 학과(융합콘텐츠학과, 의류산업학과, 국제사무학과, 식품영양학과, 융합보건학과)와 1개 학부(체육과학부: 스포츠과학전공, 글로벌스포츠산업전공)로 구성하여, 콘텐츠산업, 의류산업, MICE산업, 스포츠산업, 식품⋅외식 산업, 헬스케어산업 등의 분야에서 활약할 융합적 지식과 현장 경험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신산업융합대학은 6개 학과 간 융합트랙과 학과 내 전공트랙을 설정하여 수요맞춤형 전문성 교육을 강화하고, 창업 및 취업 역량을 겸비할 수 있도록 인턴십 과정과 다양한 비교과교육과정 등 현장 중심의 교육 과정을 개발하여 운영한다. 이와 같은 학문 분야 간 융합과 학문 이론 및 현장 실무가 균형을 이루는 혁신적 교육을 통해 미래 산업을 개척하고 경쟁력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학장
김혜경(융합보건학과)
위치
체육관 C동 206호
팩스

연혁

연혁
2014.11 신산업융합대학 설립 추진위원회 구성
~ 2016.02 신산업융합대학 발전 계획 수립 및 세부 운영 계획 수립
2016.03 신산업융합대학 설립
2016.03
2016.03
2016.03
2016.03
2016.03
2016.03

교육목표

  • 01 건전한 인성, 신산업 분야의 전문 지식 간 종합적 이해를 통해 인문학적 상상력, 디자인 및 공학, 정보력,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주도하는 창의형 융합 인재를 양성한다.
  • 02 산업 시장의 세계화에 따라 국제교류기반 교육을 통해 새로운 산업 시장과 직업 영역을 개척하고 소통 능력을 갖춘 지혜로운 글로벌 융합 인재를 양성한다.
  • 03 산업 수요 맞춤형 트랙제와 혁신적인 실무중심적 교육을 통해 이론과 실제, 학문과 현장, 보편과 특수, 글로벌과 로컬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실천하는 실무형 융합 인재를 양성한다.

학위과정

신산업융합대학의 학위과정
학부ㆍ학과학사
과정
석사
과정
박사
과정
통합
과정
융합콘텐츠학과OOOO
의류산업학과OOO
국제사무학과OOOO
식품영양학과OOOO
융합보건학과OOOO
체육과학부OOOO

소속기관

  • 부속 기관 : 국제회의센터, 사회체육교육센터
  • 부설연구소 : 인간생활환경연구소, 스포츠과학연구소, 글로벌식품영양연구소

소속 학과/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