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네트워크/DNS

서비스 안내

eduroam(education roaming)은 국제적인 연구 및 교육 커뮤니티를 위해 개발된 글로벌무선로밍서비스입니다. eduroam 가입기관의 구성원은 eduroam에 가입된 전 세계의 교육기관(대학, 연구소 등) 방문 시, 소속기관에서 사용 중인 자신의 무선랜 아이디@도메인/비밀번호로 추가 인증 절차 없이 방문기관의 무선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가입기관 현황

국내외 대학이나 연구소를 방문하였을 때 무선랜이용목록(SSID)에서 'eduroam'이 검색되면 eduroam 서비스 가입기관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상세 현황은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duroam 사용방법

  • 1. 이화여자대학교 소속 구성원이 외부 기관에서 eduroam에 접속하기 위한 방법
    이화여자대학교 소속 구성원이 외부 기관에서 eduroam에 접속하기 위한 방법
    이용대상 재학생/교직원/졸업생
    이용안내
    1. WiFi 설정 메뉴에서 무선 네트워크 이름(SSID) 를 eduroam 으로 선택합니다.
    2. ID는 학번(또는 교번)@ewha.ac.kr, 비밀번호는 포탈정보시스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3. 단말기별 인증설정 방식은 본교 무선랜(EWHA) 인증 설정 방식과 동일합니다.
    4. 인증이 완료되면 방문기관의 무선랜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단말기에 한번 설정하여 저장된 경우 포탈정보시스템 비밀번호가 바뀌지 않은 이상 매번 인증과정을 반복할 필요는 없습니다.
    문의처 정보통신처 IT One-Stop 서비스센터 (Tel : 02-3277-4777)
  • 2. 타기관의 구성원이 이화여자대학교에서 eduroam에 접속하기 위한 방법
    타기관의 구성원이 이화여자대학교에서 eduroam에 접속하기 위한 방법
    이용대상 소속 기관이 eduroam 참여 기관인 경우, 이화여자대학교 내에서 eduroam 무선랜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용안내
    1. WiFi 설정 메뉴에서 무선 네트워크 이름(SSID) 를 eduroam 으로 선택합니다.
    2. ID 및 비밀번호는 소속기관의 무선랜 아이디@도메인/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3. 인증이 완료되면 무선랜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사용자 인증 등 로그정보는 eduroam 글로벌 정책에 의해 6개월간 보관됩니다.
    5. eduroam visitor를 위한 우리대학의 Guest용 eduroam 서비스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