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통역번역대학원

소개

통역번역대학원은 국제교류에 기여할 전문 통역사와 전문 번역사를 양성하기 위하여 교육부의 인가를 얻어 1997년 3월 1일에 개원하였다. 세계화 시대를 맞아 가속화되는 국제사회의 정치경제적 통합,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정치ㆍ경제 분야 뿐만 아니라 사회ㆍ문화적 차원의 국제적 개방도 불가피하게 된 시대적 변화에 발맞추어 통역ㆍ번역 전문인력의 안정적 공급이라는 새로운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본교 통역번역대학원은 졸업생들이 한국의 세계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국제무대에서 활약하는 통역사, 번역사로 공인받을 수 있도록 최고의 교수진과 국제회의 통역협회의 규정에 맞는 첨단 시설을 구비하여 최상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원장
김혜림(통역번역학과)
위치
국제교육관 302호
이메일
팩스
02-3277-3664

연혁

연혁
1996.11 통역대학원 개설 인가
1997.03 통역대학원 개원
통역번역센터 설립 1998년 3월
2000.03 특수대학원에서 전문대학원으로 승격, 통역번역대학원으로 개명
2005.03 박사학위과정 개설, 통역번역연구소 설립

교육목적 및 목표

통역번역대학원은 세계화 시대를 맞아 가속화되는 국제사회의 정치경제적 통합,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정치·경제 분야 뿐만 아니라 사회·문화적 차원의 국제적 개방도 불가피하게 된 시대적 변화에 발맞추어 통역·번역 전문인력의 안정적 공급이라는 새로운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졸업생들이 한국의 세계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국제무대에서 활약하는 통역사, 번역사로 공인받을 수 있도록 최고의 교수진과 국제회의 통역협회의 규정에 맞는 첨단 시설을 구비하여 최상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소속 학과/전공

  • 통역번역학과(석사학위전공): 한영통역전공, 한불통역전공, 한중통역전공, 한일통역전공, 한영번역전공, 한불번역전공, 한중번역전공, 한일번역전공
  • 통역번역학과(박사학위전공): 통역학전공, 번역학전공, 통역번역학전공

소속 연구소

  • 통역번역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