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졸업

학사안내 | 학사정보 | 졸업 | FAQ
번호 구분 제목 파일  
16 조기졸업
열기/닫기

조기졸업 신청을 취소하고자 할 때는 소속 대학 공문과 학생의 취소 사유서를 학적팀에 제출해야 합니다. 조기졸업을 취소한 경우, 남아있는 수업연한 동안 반드시 정규등록을 해야 합니다.

15 학사학위수여
열기/닫기

학칙에 의거 휴학 중인 학기에는 졸업이 불가능합니다.

14 학사학위수여
열기/닫기

해당 학기의 계절학기 이수내역까지 포함해서 졸업사정을 하므로 계절학기 수강으로 졸업 이수 학점이 충족되면 졸업이 가능합니다.

13 학사학위수여
열기/닫기

성적증명서에 발급되는 석차는 졸업예정자에 한하여(학위수여식 전까지) 직전학기 누계평점 기준으로 졸업예정석차가 발급되며 졸업예정석차 및 졸업석차는 성적증명서 상으로만 확인 가능합니다.

12 학사학위수여
열기/닫기

졸업예정증명서는 해당 학기의 졸업예정여부를 증명하는 서류로, 다음 학기 졸업예정여부를 표기할 수 없습니다. (예시) 2015-1학기인 2015년 8월 출력 시, 2015년 8월 졸업예정자로만 출력.

2015-2학기에 해당하는 2016년 2월 졸업예정자로 출력 불가

11 학사학위수여
열기/닫기

학생 상태별로 아래의 발급 기준 충족 시 졸업예정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 과정수료생 : 학기 개시일인 3월 1일, 9월 1일부터 발급 가능

- 7학기 이상 이수 완료한 재학생 : 해당 학기 등록금 납부가 완료된 시점부터 발급 가능 (7학기 이상 이수 완료한 후 휴학했던 학생은 복학 신청 후 등록금 납부가 완료되어야 발급이 가능)

- 해당 학기 휴학생 : 졸업예정증명서 발급 불가

10 학사학위과정수료
열기/닫기

수료생이 된 학기에는 수강신청이나 등록금 납부 의무가 없습니다. 학기말 ‘졸업의사 신청’ 기간에 ‘졸업’을 신청하고, 본인이 남겨놓은 졸업논문이나 시험에 대해 해당 학과에 일정을 확인하여 

응시/합격해야 ‘졸업’이 가능합니다.

9 학사학위과정수료
열기/닫기

과정수료생은 수강신청 및 성적취득이 불가능하므로, 인턴십 수행 후 학점인정을 원할 경우 과정수료를 신청하면 안되고, 졸업의사 중 학점등록을 신청 후 인턴십 교과목 수강신청과

학점등록금 납부를 진행해야 합니다.

8 학사학위과정수료
열기/닫기

과정수료 요건은 졸업에 필요한 학점과 훈련학점 이수 완료입니다. 이에, 훈련학점 이수가 남아 있는 경우, 과정수료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이에, 다음 학기 반드시 1학점 이상 1과목 수강신청 후 훈련학점 이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7 학사학위과정수료
열기/닫기

 과정수료로 학생상태가 확정된 이후 ‘재학’ 이나 ‘휴학’같은 학생 상태 변경은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