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스크랜튼대학

소개

스크랜튼대학은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를 선도해나갈 글로벌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07년 설립되었다.

스크랜튼대학에는 융합적 학문을 포괄하는 스크랜튼학부, 뇌·인지과학부, 그리고 국제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는 국제학부, 이렇게 3개의 학부가 있고, 이들은 상호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이화여자대학교의 수월성 제고와 국제화를 이끄는 첨병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스크랜튼” 이라는 대학명은 이화여자대학교의 설립자라 할 수 있는 미국 선교사 메리 스크랜튼 선생님의 공적과 학교 설립 정신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부여되었다

학장
박인휘(국제학전공)
위치
국제교육관 707호
팩스
02-3277-6595

연혁

연혁
2022.03 융합학부 뇌·인지과학전공이 뇌·인지과학부로 변경
2015.03 융합학부 뇌·인지과학전공, 글로벌한국학전공 신설
2010.03 대학원 뇌·인지과학과 신설
2007.03 스크랜튼전공 신설
2007.03 스크랜튼대학 설립
2001.03 국내 대학 최초 국제학부 국제학전공 신설

교육목적 및 목표

  • 01 전인적 교육을 지향하는 스크랜튼대학이다.
    21세기 지식사회는 매우 빠르고 역동적인 변화를 보이고 있다.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는 창의적, 자율적 능력을 바탕으로 융합적 사고를 유연하게 할 수 있는 전문인들이다. 스크랜튼대학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 나갈 우수 인재를 키우기 위해 새롭게 고안된 대학으로서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해 나갈 미래의 우수한 인재들이 갖추어야 할 다양한 소양과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특별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02 한 사람 한 사람을 소중히 여기는 스크랜튼대학이다.
    스크랜튼대학은 120여 년 전 한 명의 학생으로부터 큰 사람과 가르침을 실천했던 스크랜튼 선생님의 뜻을 이어 한 사람, 한 사람이 소중히 여겨지는 배움의 전당이 될 것이다. 소규모 강의, 교수와 학생 간의 긴밀한 소통, 멘토링 등을 통해 학생 개개인들의 잠재력과 소질이 적극 계발될 수 있으며, 학생들 사이의 활발한 토론이 있는 스크랜튼대학이 될 것이다.
  • 03 학문적 리더와 전문 인력을 키워내는 스크랜튼대학이다.
    스크랜튼대학은 학문 후속 세대를 조기 발굴, 양성한다. 이를 위해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하고 집중적인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 학생들이 수준 높은 사고를 전개하는데 필요한 핵심적인 소양을 갖추게 함으로써, 지도적인 시민, 나아가 전문적인 학문 연구자나 국제 전문가로서의 기초적인 자질과 능력을 갖추게 한다.

학위과정

스크랜튼학부 학위과정
학과전공학사
과정
석사
과정
박사
과정
통합
과정
스크랜튼학부
O


뇌·인지과학부
OOOO
국제학부국제학전공O


글로벌한국학전공O


소속 학과/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