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바이오헬스대학원, '온라인학위과정 네트워킹데이' 성료 N
- 등록일2026.02.02
- 35
재학생 80여 명 및 교원·산업계 전문가 참여,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캠퍼스 투어부터 산업계 리더 특강, 전공별 네트워킹까지 풍성한 일정 소화
임상바이오헬스대학원(원장 김양하)은 지난 1월 13일(화), ECC 이삼봉홀에서 ‘온라인학위과정 네트워킹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학위과정 학생들에게 소속감을 부여하고, 교수진 및 산업계 전문가와의 밀착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임상바이오헬스대학원 재학생 80여 명과 임상바이오헬스 대학원 교원 10여 명, 그리고 산업계 초청 강사 3명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오후 4시 30분, 학교의 역사를 돌아보는 ‘캠퍼스 투어’로 시작되었다. 참가 학생들은 본관, 대강당, ECC 등 교내 주요 시설을 참관하며 모교에 대한 자부심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인 1부에서는 김양하 원장의 환영사와 이화정 약학대학장, 곽혜선 전 임상바이오헬스대학원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어지는 특강 세션에서는 박인숙 한국규제과학센터장, 박지예 롯데 빅썸바이오 대표, 한혜원 서울아산병원 약제팀장이 연사로 나서 바이오헬스 산업의 최신 트랜드와 현장의 실무 지식을 공유했다. 특히 이번 특강은 줌(Zoom)을 통해 실시간 송출되어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도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2부 행사에서는 풍성한 뷔페 식사와 함께 전공별 네트워킹 시간이 이어졌다. 학생들은 바이오융합규제과학과 임상약학 전공별로 배정된 테이블에서 지도교수 및 동료들과 학업 및 진로에 대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눴다. 또한, 경품 추첨과 레크리에이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온라인 과정이라 동기들을 만날 기회가 적어 아쉬웠는데, 학교의 아름다운 캠퍼스를 직접 걷고 현직 전문가들의 생생한 조언까지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