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연구소식

본교 의학전문대학원, 의사국가고시 전원 합격

  • 작성처
  • 등록일2015.01.27
  • 15497

본교 의학전문대학원(이하 의전원)이 올해 의사 국가시험에서 합격률 100%를 기록했다.

이번 시험에는 졸업예정자 70명 전원은 물론 기존의 의전원 재수생 2명과 과거 의대 졸업생 1명이 모두 합격함으로써 합격률이 지난해(96.1%) 대비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photo김경효 의전원장은 “이번 합격생 배출로 더 이상 본교 출신 국시 재수생은 없게 됐다”며 “재학생의 경우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적용해 큰 문제는 없었지만, 의대 출신 99학번 재수생의 경우 실기 공부를 위해 의대 시뮬레이션 센터에서 석달간 집중 교육 및 의전원 재학생 대표의 지원으로 합격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김경효 의전원장은 “본교 의대는 튼실한 기초 및 임상 의학교육을 기반으로 기초 임상 통합 교육과정, 조기 임상 노출, 임상술기 강화 등 우수하고 선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21세기 글로벌 여성 의료인 리더십 교육에 앞장서는 여성인재 배출에 주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1월8일(목)부터 이틀간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주관으로 치러진 2015년도 제79회 의사 국가시험에서는 전국에서 응시한 3,302명 중 3,125명이 합격해 94.6%의 합격률을 보였다.

본교 의학전문대학원은 2007년 첫 신입생을 받은 이래 통합과정 확대, 임상조기교육과 임상실습 강화, 의료인문학 과정인 ‘환자-의사-사회(PDS)과정’ 실시 등 교육과정의 내실화에 힘써왔다. 올해 국가시험 합격률 100%의 성과는 이러한 의전원의 노력에 학생과 교수진이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실이라고 할 수 있다.

이밖에 본교 의전원은 특별 교육과정으로 여성 리더십 캠프, 멘토링(Ewha Linkage Fellowship)프로그램, 의료윤리집담회, 의료선교봉사활동 등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