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연구소식

2015학년도 1학기 강의우수교원 및 영어강의우수교원 상패수여식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5.04.23
  • 19336

2015학년도 1학기 강의우수교원 및 영어강의우수교원 상패수여식이 4월 20일(월) 오전 9시30분에 본관 접견실에서 개최되었다. 강의우수교원으로는 한국음악전공 류정연 교수, 과학교육과 박종윤 교수, 경영학전공 김진호 교수, 약학과 하헌주 교수, 교양영어실 Anthony F. Davis 교수 등 5명이 선정됐고, 영어강의우수교원으로는 심리학전공 김수영 교수, 수학전공 김상집 교수 등 2명이 선정됐다.

photo

강의우수교원 및 영어강의우수교원은 최근 4학기 동안 매 학기당 학부 1개 과목 이상을 담당한 교원들을 대상으로 매학기 강의평가 점수와 강좌 수, 수강인원, 과목의 특성 등을 기준으로 선발한다. 최근 4년 이내 수상 교원은 대상에서 제외되며, 해당 교원 중 계열/소속 대학(원) 등도 고려된다.

수여식에서 최경희 총장은 수상교원들에게 “학생들이 ‘Best Teacher’로 인정했다는 것은 교육자로서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는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연구와 교육에 힘써주기를 바라며 더 많은 발전을 통해 학생들에게 계속해서 존경받는 교수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우수강의교원으로 선정된 류정연 교수는 “큰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축복인 동시에 채찍으로 생각하고 앞으로 더 열심히 수업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Anthony Davis 교수도 “학생들의 신뢰를 유지하고 유머감각을 잃지 않으면서 학생들과 공감하려고 노력했던 것이 학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 더 큰 열정을 갖고 학생들을 지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