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연구소식

본교 약학대학, 약사국가시험 응시자 전원 합격

  • 작성처
  • 등록일2015.02.24
  • 15551

본교 약학대학(학장 이승진 교수)이 올해 약사 국가시험에서 합격률 100%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1월23일(금)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주관으로 치러진 2015년도 제 66회 약사 국가시험에서는 전국 35개 약학대학에서 1,716명이 응시했으며, 본교는 시험에 응시한 졸업예정자 123명이 전원 합격하여 100%의 합격률을 보였다.

이번 약사 국가시험은 6년제 약학대학 제도가 도입된 이후 처음으로 배출되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치러진 시험으로, 본교 약학대학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1945년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약학대학 중 하나인 본교 약학대학은 2011년 처음으로 6년제 신입생을 받은 이래, 학제 개편으로 약학실무실습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졸업하기 전 1년 간 실제 업무에 가까운 실습을 진행해 오고 있다.

또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4년 국내 약학대학 단독으로 수도권대학 특성화 사업(이하 CKII사업)에 선정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이화해외탐방 프로그램(Ewha Pharm Challenge)을 비롯해 해외 약국/병원 실무.실습과 해외연구참가 기회 확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도 본교 약학대학 재학생들은 방학기간동안 지역사회에 나눔과 섬김의 이화사랑 정신을 전하는 다양한 의료봉사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올해 국가시험 응시자 전원 합격의 성과는 이처럼 진취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교수진 및 학생의 노력이 어우러진 의미있는 결실이라고 할 수 있다.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