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연구소식

교수 소식-현가담 교수, 류인균 교수

  • 작성처
  • 등록일2015.09.22
  • 14086

화학·나노과학전공 현가담 교수, 나노 분야의 세계적인 저널 “Nano Letters”에 논문 게재

 

p화학·나노과학전공 현가담 교수의 논문 “Nanoscale Single-Element Color Filters”가 나노 분야 세계적인 저널인 “나노 레터스(Nano Letters)” 프린트 판에 게재됐다. 나노 분야에서 최고의 영향력을 지닌 “나노 레터스”는 나노기술과 관련된 광범위한 응용가능성을 갖는 획기적인 결과만을 발표하며, 미국화학회(American Chemical Society)에서 발행한다.

현가담 교수의 연구 내용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무기물 컬러필터의 제작으로, 이를 통해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 픽셀의 구현, 나노광회로에서의 band pass filter의 제조와 같은 일들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가담 교수의 랩에서는 현재 화학나노소재 제작과 빛을 새롭게 제어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융합하는 연구를 진행 중이다.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광 기능성 소재를 기초와 실용적인 측면에서 연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초고해상도 바이오이미징, 고효율 발광소자 및 태양전지, 초고속 광화학적 스위치등의 나노 광 기술을 개발하고 실 생활에 적용하는 것이 현가담 교수 실험실의 목표이다.

 

뇌·인지과학전공 류인균 교수, 제12기 법무부 정책위원 위촉

 

photo뇌·인지과학전공 류인균 교수(약학과·뇌인지과학과 교수, 뇌융합과학연구원 원장)가 지난 9월 16일(수) 법무부 장관의 정책자문기구인 제12기 법무부 정책위원회의 위원으로 위촉받아 앞으로 1년 간 정책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법무부 정책위원회는 지난 2003년 법무·검찰 쇄신을 위해 발족한 장관 자문기구로서, 다양한 의안을 심의해 법무정책에 반영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류인균 교수는 뇌과학, 정신의학, 뇌영상 연구 분야의 권위자로, 현재까지 총 130편 이상의 논문을 국제저명학술지에 발표했으며 다수의 해외 저서를 출판했다.

류인균 교수는 이와 같은 연구성과를 인정 받아 현재 미래창조과학부 뇌과학 원천기술개발사업 단장으로서 활발한 뇌과학, 뇌의약학 및 뇌융합과학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미국국립보건원(NIH R01), Brain and Behavior Research Foundation, Stanley Medical Research Institute 등에서 국외연구비를 지원 받아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