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연구소식

교수소식 – 김동하 교수, 정익중 교수

  • 작성처
  • 등록일2017.06.08
  • 10322

화학·나노과학전공 김동하 교수, 세계적 학술지 ‘Journal of Materials Chemistry A’ 편집위원 위촉

-화학·나노과학전공 김동하 교수가 5월 15일(월) 영국 왕립 화학회(Royal Society of Chemistry)에서 발행하는 세계적인 학술지 ‘재료화학저널A(Journal of Materials Chemistry A)’의 편집위원으로 위촉됐다.

최상위급 SCI 학술지인 ‘재료화학저널A(Impact Factor 8.262)’는 에너지 소재 분야의 연구 성과를 게재하고 있으며 화학·나노과학·재료과학 등 분야별 전문가들로 편집위원을 구성하고 있다. 김동하 교수는 최근 Nature Nanotechnology에 게재된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자 연구를 비롯하여 에너지·환경 융복합 소재 관련 전문 저널에 세계적 수준의 연구 결과를 지속적으로 소개한 성과를 인정받아 편집자문위원으로 위촉되었다.

김동하 교수는 고분자 하이브리드 나노소재를 바탕으로 에너지·환경·디스플레이·메모리·생의학적 진단 및 치료 등 다학제 융복합 분야에 대한 연구를 폭넓게 수행하고 있으며, 2012년 대한화학회 고분자화학분과 학술진보상 수상, 2013년 이화우수교원 선정, 2015년 고분자학회 중견학술상 수상 및 2015년 본교 이화펠로우 선정 등으로 연구 역량을 인정받기도 했다. 또한, 김 교수는 연구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네이쳐 퍼블리싱 그룹(Nature Publishing Group)에서 발행하는 ‘Scientific Reports’, 영국 왕립 화학회에서 발행하는 ‘Nanoscale’ 및 미국과학출판사(American Scientific Publishers)가 발행하는 'Science of Advanced Materials' 등을 포함하여 다수의 국제 학술지의 편집위원 및 부편집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사회복지학과 정익중 교수, 실종아동 예방 기여 장관 표창

-사회복지학과 정익중 교수가 5월 25일(목) 실종아동 예방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은 실종아동 발생 예방과 조기발견을 위한 노력을 되새기는 ‘제11회 실종아동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실종아동 가족, 관련단체, 실종아동 지원 유공자, 후원기업 관계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종아동 예방과 조기발견에 기여한 유공자와 기관·단체에 대한 장관 표창이 이뤄졌다.

복지부에 따르면 정익중 교수는 복지부와 경찰청, 언론기관과 협력해 실종아동 정보와 실종가족의 사연을 대중에게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실종예방 캠페인과 세미나 등을 진행해 인식개선에 앞장섰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국내 최초로 실종아동에 대한 모든 정보가 담긴 『아동실종의 이해』 집필에 참여하고, 실종아동전문기관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2005년 실종아동법 제정과정에도 기여해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