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연구소식

창업꿈나무 지원을 위한 ‘2017년도 스마트 창작터 킥오프 오리엔테이션’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7.04.20
  • 9412

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센터장 진용주)는 창업꿈나무를 위한 창업교육 및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인 ‘스마트 창작터’ 사업을 시작하는 킥오프 오리엔테이션을 4월 8일(토) ECC극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진용주 창업보육센터장의 인사말에 이어 사업 담당자의 소개로 시작되었으며 선배창업자의 사례발표와 질의응답, 교육생 자기소개 및 팀 빌딩, 자율 네트워킹을 통한 소통의 장이 마련되었다.

-

특히 지난 2016년도 스마트 창작터 선배창업자의 우수 사례를 소개하고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통한 창업자 간 네트워킹 형성을 지원했다. 팀에 소속되고 싶거나 팀원을 구하는 참가자들에게 자기역량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1분 간 발표하는 시간을 제공하여 팀 빌딩 또는 협력관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운영하였다.

이날 참가자는 교육생 70여 명을 포함하여 주관기관 담당자 등 약 80명이 참석하였다. 교육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다수의 응답자는 ‘사례 발표를 통하여 스타트업에 대해 이해를 쉽게 할 수 있었다’고 답했다.

‘스마트 창작터’는 빠른 시간 안에 아이디어를 제품화하여 시장반응에 따라 제품을 개선해 나가는 린스타트업(Lean Startup)에 기반한 창업교육 및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으로, 본교는 지난 2016년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2년째 운영하고 있다.

이번 2017년도 ‘스마트 창작터’에서는 비즈니스 모델 수립부터 사업화에 이르는 창업 전 단계를 지원할 예정으로, 우수창업자 45개 팀에 최대 3백만 원의 시장검증비를 지원하고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팀들을 선발하여 최대 2천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사무 공간, 멘토링을 제공하게 된다. 현재 상반기 교육생은 모집이 완료되어 교육과정이 진행 중이며, 오는 6월 하반기 교육생을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