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연구소식

학생소식 – 사회복지학과 바트사이흥 아노안드 씨, 전자공학과 권민혜 씨

  • 작성처
  • 등록일2017.06.07
  • 9678

사회복지학과 바트사이흥 아노안드 씨, ‘세계인이 함께하는 대한민국’ 수기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사회복지학과 석사과정 바트사이흥 아노안드 씨(ANU-AND Batsaikhan·몽골)가 5월 19일(금) ‘세계인이 함께하는 대한민국’ 수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법무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매년 5월 20일은 ‘세계인의 날’로 재한외국인과 더불어 조화롭게 살아가는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정된 국가기념일이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여 법무부는 ‘세계인이 함께하는 대한민국’ 수기 공모전을 실시해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재한외국인과 내국인이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노안드 씨는 ‘무지개 나라 한국’을 주제로 무지개와 같이 다채롭고 개성있는 한국의 문화와 사람들을 소개했다. 이민자 200만 시대로 나아가는 한국 사회에 타국민의 고유 색을 받아들이고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이 마련되길 바라는 수기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노안느 씨는 "이화인들과 함께 공부하며 배움에 대한 꿈을 실현할 수 있어 행복하다"며 "이화 안에서 '나'다움을 찾을 수 있도록 지지하고 응원해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자공학과 권민혜 씨, ‘2017 ICT 미래인재포럼’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수상

-전자공학과 박사과정 권민혜 씨(지도교수 박형곤)가 5월 24일(수)~27일(토)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ICT 미래인재포럼’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국내 최대 ICT(정보통신기술·Information&Communication Technology) 전시회인 ‘World IT Show’와 함께 개최된 이번 포럼에서는 ICT 분야 연구센터 성과 평가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둔 참여연구원을 대상으로 시상했다. 권민혜 씨는 우수한 연구실적을 인정받아 7명의 수상자 중 최고점으로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권 씨는 “지금까지의 연구성과와 경쟁력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프로젝트를 잘 이끌어주신 지도교수님과 함께 연구를 진행한 후배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