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연구소식

학생소식 - 이화경제법학회, 실전마케팅학회 EMOC

  • 작성처
  • 등록일2017.09.07
  • 10856

이화경제법학회, ‘제16회 대학(원)생 모의 공정거래위원회 경연대회’ 장려상 수상

-이화경제법학회(지도교수 방세훈)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하고 공정경쟁연합회가 주관하는 ‘모의 공정거래위원회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모의 공정거래위원회 경연대회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을 바탕으로 모의사건을 구상하고 모의 공정거래위원회에 상정해 위법성 여부를 심의하는 과정을 경연하는 대회이다. 본 대회는 미래 시장경제의 주인공이 될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에게 시장경제에서 공정경쟁의 중요성을 알리고, 공정거래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서 매년 시행된다.

이화경제법학회는 경제학, 행정학 등 다양한 전공의 본교 재학생 17명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지난 2016년 1월부터 공정거래법과 관련 경제학을 공부하며 대회를 준비했다. 참가 학생들은 ‘KO캐피탈의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 행위’를 주제로 새롭게 부상하는 모바일 중고차 플랫폼 시장의 형태를 O4O 시장으로 정의하고, 그 시장에서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는 경쟁제한적 행위를 구상해 시연했다. 총 8팀, 약 200 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이화경제법학회가 장려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학회는 트로피와 상장 및 150만원의 상금을 수여받았고, 국가고시 합격 혹은 로스쿨 졸업 이후 공정거래위원회 입사 시 가산점이 부여되는 등 특전을 갖게 됐다.

회장 남서연 씨(행정학·15)와 부회장 엄윤서 씨(경제학과·15)는 “단순히 책을 통해 공부하는 것을 넘어서서 가상의 사안을 직접 구상하고 실제 심결 과정을 시연하면서 더욱 깊이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학부생으로서 처음 출전하는 대회인만큼 어려움이 많았으나 서로 배려하며 끝까지 함께 노력해준 팀원들과 값진 조언을 아끼지 않으셨던 방세훈 지도 교수님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실전마케팅학회 EMOC, ‘DCA 대학생 광고대상’ 동상 수상

-경력개발센터 소속 커리어클럽인 실전마케팅학회 EMOC(Ewha Marketing Oriented Creators)의 학회원인 박도현(동양화·13), 정혜령(불문·13), 김나연(철학·14), 이수영(소비자학·16) 씨가 ‘제34회 DCA 대학생 광고대상’에 출전, 8월 23일(수) 대홍기획에서 열린 본선에서 기획서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참가팀은 화장품 시장 내 ‘브랜드 리더십 확보를 위한 아이소이 브랜드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발표해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198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4회를 맞은 DCA 광고대상은 롯데계열 광고회사인 대홍기획에서 주최하는 전국 규모의 광고 공모전이다.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기획서, 작품, INNOVATION 부문으로 공모를 진행했다. 1, 2차 예비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작이 결정되며, 본심사에서는 학계 및 광고계 권위자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수상작을 발표한다.

참가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브랜드 리더십에 대해 심도있는 고민을 할 수 있었다”며 “문제를 진단하는 분석력과 해결방안을 제안하는 기획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본교 유일의 마케팅학회인 EMOC은 ‘2017 로레알 브랜드스톰(L'Oreal Brandstorm 2017)’ 3위 수상, ‘제7회 KT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상 및 장려상' 등 올해 상반기 공모전에서 총 5회의 수상을 하며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오는 9월 13일(수)까지 21기 신입 학회원을 모집하는 리크루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개인 면접과 그룹 면접을 진행한 뒤 합격자를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