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연구소식

학생소식 - 컴퓨터공학전공 Narangerelt Batsoyol 씨, 사회복지학과 김소은·정수정 씨

  • 작성처
  • 등록일2017.08.31
  • 9700

컴퓨터공학전공 Narangerelt Batsoyol 씨, 'Google 2017 Asia-Pacific Women Techmakers Scholars Program' 장학생 선발

-컴퓨터공학전공 지능형네트워크시스템연구실 석사과정 나랑게렐트 바트서열(Narangerelt Batsoyol) 씨(지도교수 이형준)가 Google에서 주관한 ‘2017 Asia-Pacific Women Techmakers Scholars Program’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아니타 보그 협회와 구글이 공동 주관하는 ‘Women Techmakers Scholars Program(WTM Scholars Program)’는 공학 분야 아시아 여성 리더를 후원하기 위한 장학금 제도이다. 여성과 소수 민족에게 컴퓨터, 테크놀로지 관련 학업을 장려하고 엔지니어링 분야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여성 리더를 키우는 데 노력한 과학자 아니타 보그(Anita Borg)를 기리기 위해 설립된 프로그램으로, 아시아-태평양권 내 한국·일본·중국을 비롯하여 싱가포르·태국·말레이시아·호주·뉴질랜드·인도 등에서 우수한 여성 리더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올해 선발된 75명 중 국내의 경우 총 10명의 장학생들이 선발되었으며, 최종 선발된 75명에게는 1,000달러의 상금과 Google 워크샵 프로그램 초청 혜택이 제공된다.

이에 따라 나랑게렐트 씨는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Google Korea에서 선발된 장학생들과 함께 Google 멘토의 지도 하에 이루어지는 워크샵에 참여하게 된다. 2013년 EGPP 장학생으로 본교에 입학한 나랑게렐트 씨는 “이화에서 새로운 세계를 찾고 좋은 친구들도 만났다”며 “이번 Google 장학생 선정 역시 이화에서 많은 것을 배운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교수님과 친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사회복지학과 김소은·정수정 씨, ‘제1회 경기도민 삶의 질 조사 데이터 활용 학술대회’ 우수상 수상

-사회복지학과 박사과정 김소은·정수정 씨(지도교수 정익중)가 8월 18일(금) 경기연구원이 주최한 ‘제1회 경기도민 삶의 질 조사 데이터 활용 학술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날 대회에서는 논문 공모에 지원한 총 70팀 중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우수작 1팀, 우수작 5팀, 장려상 4팀의 시상과 함께 수상작 6편의 논문을 발표가 함께 진행됐다.

경기연구원에서 개최한 이번 학술논문 공모 및 학술대회는 경기도민의 삶의 질을 제고하고 정책적 함의를 도출, 경기도정에 대한 학술연구를 확대할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본 연구팀은 ‘경기도민의 주거안정성과 교통편의가 지역사회통합을 매개로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요인으로 주거안정성, 교통편의, 지역사회통합의 요인 간 관계를 확인하고, 가구원 수에 의한 가구형태에 따른 다중집단 조절효과를 살펴보았다. 연구결과, 연구팀은 경기도 지역 내 1인 가구와 2인 이상 가구 유형의 다양한 분포를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제안했다.

연구팀은 “새로운 연구 활동에 적극적으로 도전해 볼 수 있는 용기와 함께 계속적으로 연구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학교와 정익중 지도교수님께 깊은 감사를 전하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