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연구소식

본교 교수 장관 표창 받아

  • 작성처
  • 등록일2018.01.08
  • 14365

-본교 교수 3인이 국가 연구사업에서 우수성과를 거두어 장관 표창을 받았다.

화학·나노과학전공 김동하 교수는 기초연구사업 유공자로 선정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기초연구사업에서 우수성과를 창출한 연구자 및 기초연구 진흥에 기여한 관계자를 발굴, 포상하여 공적을 치하하고 격려하고자 매해 장관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김동하 교수는 하이브리드 나노소재 및 소자 개발 연구에 대한 성과로 ‘2017년도 국가연구개발사업 우수성과 100선’에 선정, 나노과학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김 교수는 다년간의 우수한 연구성과를 통해 나노소재의 기초과학적 측면의 발전뿐 아니라 나노신소재 개발 및 응용의 핵심 기반 기술을 확립하고, 과학기술을 통한 새로운 국가 성작동력 및 고부가가치 창출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아동학과 도현심 교수와 수학과 윤정호 교수는 학술·연구지원사업 우수성과로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표창은 교육부 소관 학술·연구지원사업의 우수성과를 발굴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장려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한 사업 중 우수한 성과를 보인 총 50개 사업을 선정해 시상했다.

도현심 교수는 사회문제 예방적 측면에서 개발된 ‘부존자존(부모존경-자녀존중) 부모교육 프로그램’ 효과를 입증하고 학술성과를 확산하여 정책수립 및 실천현장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사회과학 분야에서 표창을 받았다. 도 교수는 부모-자녀관계 및 부모교육 분야 연구의 권위자로, 2016년 11월에는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는 한국사회과학연구지원(SSK) 사업의 일환으로 사회복지학과 연합하여 아동가족연구소를 설립했다. 또한 부모존경-자녀존중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개발자로서 여러 아동발달단계와 가족유형에 기초한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공동연구와 부모교육의 보급에 힘쓰고 있으며, 지난 2017년 11월 한국아동학회장으로 선출된 바 있다.

윤정호 교수는 non-polynomial 다항함수에 의한 비선형 근사 기법의 해석적 분석과 유체 편미분 방정식을 위한 알고리즘 구현에 기여한 공로로 자연과학 분야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윤 교수는 근사이론에 대한 순수 해석적 연구 뿐만 아니라, 응용으로 영상처리, 수치적 편미분방정식에 대한 해법을 연구하고 있다. 현재까지 순수·응용수학, 공학, 및 수리 물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SCI 상위급 국제학술지에 논문들을 발표했다. 본교 수리과학연구소장을 역임했으며 2013년 연구우수교원, 2014년 영어강의우수교원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