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연구소식

교수소식 – 김동하 교수, 김범산 교수

  • 작성처
  • 등록일2018.04.18
  • 10637

김동하 교수, ‘이화펠로우’ 선정 및 ‘이엔에프창의혁신상’ 수상

김동하교수님화학·나노과학전공 김동하 교수가 2018학년도 이화펠로우에 선정되었다. ‘이화펠로우’란 본교 임용기간 최소 5년 이상인 교수 가운데 최근 5년간 국제A급 이상(인문사회계열) 또는 국제특A급 이상(자연계열) 논문을 다수 발표하거나 탁월한 연구 실적을 거둔 교수에게 3년 동안 연구장려금을 통해 연구 및 학문 활동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김 교수는 2015년 이화펠로우에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에 심사를 통해 재선정되었다.

고분자 하이브리드 나노소재를 바탕으로 에너지·환경·디스플레이·메모리·생의학적 진단 및 치료 등 다학제 융복합 분야에 대한 연구를 수행 중인 김동하 교수는 2012년 대한화학회 고분자화학분과 학술진보상 수상, 2013년 이화우수교원 선정, 2015년 고분자학회 중견학술상 수상, 2017년 영국왕립학회 펠로우 선정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 선정, 2018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등 대내·외적으로 연구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김동하 교수는 제3회 이엔에프창의혁신상 수상자로 선정돼 오는 5월 3일(목)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한국공업학회 2018년도 춘계 총회 및 학술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 강연을 할 예정이다. 한국공업화학회가 제정한 ‘이엔에프창의혁신상’은 한국 공업화학 분야에서 창의적·혁신적 업적을 이루고 국내·외 공업화학의 발전에 기여한 과학자를 격려하고자 매년 1명에게 수여되고 있으며, 김 교수는 우수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자가 되었다.


김범산 교수, ‘신진 이화펠로우’ 선정

김범산 교수님의학과 김범산 교수(핵의학교실 주임교수)가 ‘2018학년도 신진 이화펠로우’에 선정되었다. ‘신진 이화펠로우’는 본교 조교수 및 부교수를 대상으로 하며 자격요건은 이화펠로우와 동일하다. 신진 이화펠로우로 선정된 교수는 3년간 연구장려금을 통해 연구 및 학문 활동을 지원받는다.

김범산 교수는 2009년부터 핵의학 영상, 영장류 퇴행성 뇌질환, 장내 세균총 분야 등에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2016년에 중앙일보 대학평가(40세미만) 의학부문 우수신진교수 4위에 선정되고 ‘이화행림 우수연구자상’을 수상했다. 현재 인공지능을 접목한 임상 융합 과제를 수행 중이며 대내·외적으로 본교 의과대학 정보관리부 차장, 대한핵의학회 수련교육 이사보 및 대한병원협회 수련환경 평가위원, KOLAS-메디컬 평가사 및 KFDA-의료기기 전문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