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연구소식

2019학년도 1학기 강의우수 및 영어강의우수 교원 상패 수여식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9.04.01
  • 10734

2019학년도 1학기 강의우수 및 영어강의우수 교원 상패수여식이 3월 28일(목) 본관에서 개최됐다. 우수한 강의를 통해 이화의 교육역량 제고에 기여한 교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김혜숙 총장, 최대석 부총장 겸 교육혁신단장, 임재한 교무처부처장과 강의우수 및 영어강의우수 교원들이 참석했다.

강의우수 교원으로는 국어국문학과 김소륜 교수, 영어영문학부 황준호 교수, 사회학과 김정선 교수, 아동학과 신나나 교수, 화학·나노과학 Jean Bouffard 교수, 전자전기공학 신형순 교수, 작곡과 Michael Sidney Timpson 교수, 이화인문과학원 김경미 교수가 선정됐고, 영어강의우수 교원으로는 수학과 윤정호 교수, 글로벌한국학 노상호 교수가 선정됐다.

강의우수교원

강의우수 교원은 최근 4학기 동안 학부 1개 과목 이상을 담당한 교원을 대상으로 매학기 강의평가 점수, 강좌 수, 수강 인원, 과목의 특성(이론/실습) 등의 기준을 종합해 선발한다. 또한 최근 4년 이내 수상 교원은 제외되며, 해당 교원 중 계열/소속 대학(원)도 고려된다.

수여식에서 김혜숙 총장은 “학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는다는 것이 어려운 일인데 우수한 강의로 선정되신 것을 축하드린다"고 격려하며 "앞으로도 열정적이고 모범적인 강의로 이화 교육의 가치를 드높여 주시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2000학년도 2학기에 이어 두번째로 강의우수 교원에 선정된 신형순 교수는 "다년간 강의해온 수업인만큼 학생들이 어떤 부분에서 어려움을 느끼는지 파악하고 강의한 부분이 좋은 평가를 받지 않았을까 생각한다"며 "전공수업임에도 불구하고 수강 인원이 110여 명이 될 정도로 공학 분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만큼 앞으로도 학생들 눈높이에 맞춰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본교는 2000년부터 강의우수 교원을, 2014년부터는 영어강의우수 교원을 선정해 매학기 시상하고 있다. 또한 교육혁신센터는 교수법컨설팅·연구모임·워크숍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셰어캠퍼스(http://share.ewha.ac.kr)를 통해 강의우수 교원의 티칭팁 영상을 공유하는 등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강의우수교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