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교육혁신센터, 2023 THE BEST 융합수업 사례공유회 개최

  • 등록일2023.11.06
  • 3472

교육혁신센터는 11월 1일(수) ECC 대산갤러리에서 ‘2023 THE BEST 융합수업 사례공유회’를 개최했다. 2022년에 이어 두번째로 열린 THE BEST 사례공유회는 우수한 융합수업 사례들을 교내 구성원 간에 공유함으로써 THE BEST 융합수업을 본교 교육혁신을 이끄는 대표적인 교육모델로 자리잡도록 하는데 그 목표가 있다. 


1부에서는 이현주 교무처부처장(교육)이 ‘THE BEST 융합수업 운영 현황 및 앞으로의 방향’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 발표에서는 현재 본교 융합수업의 운영현황을 비롯해 융합수업 효과에 대한 교내 구성원의 인식, 융합수업의 앞으로의 발전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교육혁신센터 박하나 특임교수는 ‘THE BEST 융합수업 운영방안’에 대한 발표에서 다양한 유형의 융합수업 운영방법을 소개하였다.

2부에서는 2023-1학기에 융합수업을 운영한 교원의 수업 운영사례 발표가 있었다. 사범대학 사회과교육과 최윤정 교수는 융합수업 운영경험에서 얻은 다양한 팁과 노하우를 전달했고,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 최유진 교수는 사례기반수업으로 진행된 융합수업의 운영 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하며 수업 운영 경험을 공유했다.

이어서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융합수업 운영에 대한 고민과 경험을 청중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발표를 듣고 교육혁신센터에서 제공하는 교수 지원 서비스를 활용해보고 싶다”, “융합수업 운영방법에 대해 더 많이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등 사례공유회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이날 사례공유회에서는 THE BEST 융합수업 운영사례 발표 외에도 8개 교과목에 대한 운영사례 포스터와 인터뷰 영상이 함께 전시됐다. 사례공유회에서 전시된 융합수업 운영사례 포스터와 인터뷰 영상은 ‘THE BEST 통합지원 서비스’ 홈페이지(thebest.ewha.ac.kr)를 통하여 공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