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과학교육과 첫 온라인 행사 <과교인의 밤> 성황리에 개최

  • 등록일2021.10.08
  • 515


과학교육과에서 지난 달 6일(월)부터 10일(금)까지 ZOOM을 통한  <과교인의 밤> 온라인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과학교육과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진행한 첫 공식적인 온라인 행사로,  과학교육과 학생회(공동대표 김리재, 정예림)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과학교육과 학생들이 서로 만나지 못하고, 학과 내 행사가 부족해진 상황에 아쉬움을 느껴 <과교인의 밤> 온라인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저녁 비대면으로 진행된 <과교인의 밤>에서는 다양한 진로 특강 및  '온라인 뒤풀이'가 이루어졌으며, 5일간 총 432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특히 이번 <과교인의 밤> 온라인 행사에는 과학교육과를 넘어서 사범대학 내의 다른 학과 학생들 뿐 아니라 자연대, 공대, 경영대 등 다른 단과대학 학생들도 참여한 행사였기에 더욱 의미있었다. 


과학교육과 진로 특강


 '과학교육과 진로 특강'에는 과학교육과 졸업생인 오지훈 변리사, 지경은 변리사, 이은파 교사, 이경진 LG특허센터 연구원, 이채린 교사, 정솔 교사, 송명주 삼성전자 전무, 강희정 기상청 연구원 총 8인의 연사가 참석하여 과학교육과 졸업 후 진로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온라인 뒤풀이 'SECRET TIME'

 

행사 마지막 날에는 학생간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으로 온라인 뒷풀이 ‘SECRET TIME’이 진행됐다. ‘SECRET TIME’은 <과교인의 밤> 온라인 행사를 축하하고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응원하는 과학교육과 교수진들의 영상편지로 시작하여, 공동대표 김리재, 정예림이 진행하는 실시간 보이는 라디오로 이어졌다. 사전에 학우들의 신청한 학교생활 사연을 함께 나누며, 과학교육과의 많은 학생들이 늦은 시간까지 ‘SECRET TIME’ 함께했다. 학생들은 ‘과교인의 밤’ 온라인 행사를 통해 소통의 중요성을 크게 느낄 수 있었고, 학교생활에 대한 그리움과 아쉬움을 채울 수 있었다는 반응이었다. 이번 행사에 대한 다양한 후기는 과학교육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과학교육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 @ewha_sci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