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수학과 이준엽 교수, 한국연구재단 기초연구본부 자연과학단장 선임

  • 등록일2021.04.12
  • 4211


자연과학대학 수학과 이준엽 교수가 2021년 4월 1일자로 한국연구재단 기초연구본부 자연과학단장으로 선임되었다. 한국연구재단은 국가의 학술 및 과학기술 진흥과 연구 역량 제고를 위해 한국과학재단, 한국학술진흥재단, 국제과학기술협력재단이 하나로 통합되어 설립된 국내 최대의 연구관리전문기관이며, 자연과학단은 이공계 기초 연구를 주관하는 기초연구본부의 5개 학문단 중의 하나이다. 


이준엽 신임 단장은 자연과학단 소관 수학(통계), 물리학, 화학, 지구과학 분야의 연구 동향조사 및 기획과 평가관리, 지원과제 관련 통계 및 성과관리, 우수성과 발굴 등 성과활용 촉진 등에 관한 업무와 기초연구본부 소속 학문단의 총괄 업무를 2년간 수행하게 된다. 이준엽 단장은 “기초과학 예산과 논문게재 건수 등 양적인 면에서 크게 성장한 연구역량을 한층 더 도약시키기 위해서 보다 장기적 안목에서 기초분야 지원체계를 기획하는 일이 필요하다”며 “올해 국가연구개발혁신법이 도입되고 자연과학단 연구비 배분에 분야별 특성을 반영한 지원체계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를 계기로 분야별, 연구자별 특성이 잘 반영된 연구자 친화적 연구 관리시스템이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준엽 단장은 본교 입학처부처장, 관리처장, 수리과학연구소장을 역임했으며, 대외적으로는 한국산업응용수학회 부회장, 2014 서울 세계수학자대회 집행위원 등으로 활동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