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제25회 대학원 페어 및 전공박람회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23.09.21
  • 8037

11개 대학원 91개 학과(전공) 330여 명 교수진 참여

관심 있는 학과의 교수진과 1:1로 진학 및 진로 관련 궁금증 해소

제25회 대학원 페어 및 전공박람회 개최

본교는 2023학년도 2학기를 맞아 9월 19일(화) ECC 이삼봉홀 및 다목적홀에서 ‘제25회 대학원 페어(FAIR) 및 전공박람회’를 개최했다.


본교 ‘대학원 페어 및 전공박람회’는 우수 대학원생 유치와 학부생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2011학년도 1학기 시작한 이래 연간 2,000여 명이 참여할 정도로 매 학기 성황리에 개최되어 왔다.


2019년 이후 4년 만에 전면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일반대학원, 국제대학원, 통역번역대학원, 경영전문대학원, 법학전문대학원, 디자인대학원, 사회복지대학원, 신학대학원, 정책과학대학원, 공연예술대학원,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총 11개 대학원의 91개 학과(전공) 330여 명에 달하는 교수진이 참여했다. 


국내 대학원 페어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본교 ‘대학원 페어 및 전공박람회’의 가장 큰 장점은 진학하고 싶은 대학원 전공 교수와 1:1로 상담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학생들은 미리 공지된 상담 시간표를 확인해 관심 있는 학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상담받을 수 있다. 특히 지능형반도체학과(2023학년도 2학기 신설)와 영상예술협동과정(2024학년도 1학기 신설) 등 관련 정보가 부족한 신설 전공에 대해서도 상세한 문의가 가능해, 총 820여 명에 달하는 학생이 참여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상담 및 설문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했다. 

제25회 대학원 페어 및 전공박람회 개최

학부 재학생을 비롯한 대학원 진학 희망자는 누구나 페어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본교 교수진과 1:1 상담을 통해 대학원 교육과정, 대학원 입학 및 장학 제도, 졸업 후 진로 등 본교 대학원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본교 대학원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부 진학에 관심이 있어 이번 대학원페어를 찾았다는 컴퓨터공학전공 4학년 유영민 씨는 "대학원 입학성적기준과 진학하면 어떤 연구를 할 수 있는지 등을 교수님께 여쭤보고 싶었는데, 교수님 상담을 위해 별도 예약이나 약속을 잡을 필요 없이 대학원페어에 오면 편안하게 궁금한 점을 여쭤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고 전했다. 본교 영어영문학부 3학년으로 동 대학원 진학을 고려하고 있다는 이유진 씨는 "시간대별로 교수님 상담을 배정해 진행되는 방식이 편리하다"며 "교수님이 1:1로 자세한 내용을 설명해주시고 진로에 대한 부분까지 알려주신다는 후기를 보고 찾아오게 되었는데, 금일 상담을 통해 좋은 정보를 알아가고 싶은 마음"이라고 밝혔다.

제25회 대학원 페어 및 전공박람회 개최

한유경 대학원장은 “이화 대학원은 우수대학원생 지원을 위한 입학·장학시스템을 재정비하고, 대학원 혁신을 통해 학문 후속세대의 수월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와 함께 대학원 FAIR, 학부-대학원 연계 프로그램 등 우수 인재 유치를 위한 활동에도 힘써 연구중심대학으로서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대학원은 우수 대학원생 유치를 위한 대학원 페어를 비롯해 대학원생의 연구역량 증진 및 학술 활동 지원사업을 운영하며 학문 후속세대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4단계 BK21 대학원혁신 사업 등 다양한 연구지원사업 유치를 통해 지속가능한 연구 환경을 조성하는데도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