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본교,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연속 선정

  • 작성처
  • 등록일2021.06.21
  • 2887

본교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2년차 사업으로, 2020년도 중간평가를 거쳐 기준 점수 이상 대학을 선정한 것이다. 본교는 이번 평가에서 계속지원 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7억 2천백만 원의 정부 재정지원을 받게 됐다.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입전형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고, 합리적으로 대입전형을 운영하여 교육과정에 충실한 고교교육 여건조성을 목적으로 한 사업이다. 교육부는 2021년 지원사업 선정 과정에서 ▲대입전형 공정성 강화 ▲대입전형의 단순화 및 정보공개 확대 ▲대학의 사회적 책무성 강화 ▲사업 운영 계획/결과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입학처(처장 신동희)는 본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고교 진로·진학지도에 도움을 주고자 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교사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재학생들이 모교의 후배들에게 생생한 대학 생활을 전하고 이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모교방문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모교방문단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이화로 스튜디오’를 개설하고 단원들이 ZOOM 등 온라인 모교방문 프로그램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화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전국 수험생 및 중·고등학생들과 소통하는 입학처 공식 서포터즈 ‘이화로사’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수험생 개별 맞춤형 입학상담을 운영하고, 여름방학 중에는 고교-대학 연계 전공탐색 프로그램인 ‘High-EWHA, Hi-EWHA’도 개최할 예정이다. 

(왼쪽부터) 지난 5월 진행된 온라인 교사간담회, 입학처 공식 서포터즈 이화로사, 이화챗봇


특히 입학처는 코로나 상황에서의 공정한 정보공개를 위해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적극 활용하여 각 전형별 안내 및 지원 전략 등의 영상을 제작하는 등 수요자 맞춤형 대입 전형 정보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실시간 입학전형 안내를 위해 2020년 8월 도입된 챗봇 서비스 ‘이화챗벗’은 5만 건이 넘는 참여율(2021. 2 기준)을 보이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입학처는 365일 24시간 입학전형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이화챗벗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입학상담을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신동희 입학처장은 “전년도에 이어 2021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된 것은 그동안 본교가 대입전형 운영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고, 사회적 배려대상자 및 지역균형발전 관련 전형 운영 등 대학의 사회적 책무성을 바탕으로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대입전형을 운영하고, 수험생과 학부모의 대학 입시에 대한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