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학생 수상소식-김정은, 유한경, 김혜숙 씨

  • 작성처
  • 등록일2007.10.29
  • 22593
식품영양학과 김정은, 유한경, 김혜숙 씨 수상소식

한국영양학회가 설립 40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2007 국제콘퍼런스'에서 본교 대학원 식품영양학과 대학원생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식품영양학과 김정은(석사 4학기) 씨는 'The risk factors for metabolic syndrome and its association with diet in Korean type 2 diabetes mellitus patients'라는 주제로 구술발표부문 우수발표상을 수상하였으며, 유한경(석사 4학기), 김혜숙(박사 3학기) 씨는 각기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아디포넥틴 유전자다형성에 따른 혈액성상과 식이섭취양상'과 'Associations of preconceptional and maternal nutrient intake with pregnancy outcomes'를 주제로 연구성과부문에서 우수발표상을 차지했다.

유한경 씨는 아디포넥틴 유전자형과 심혈관계 질환과의 관계와 이에 영향을 미치는 식이인자를 규명한 점, 김혜숙 씨는 모체의 임신 전후 영양상태가 임신 주수나 출생 체중과 같은 임신 결과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철저한 현장조사 및 다양한 실무자 인터뷰를 통해 연구를 진행했다는 김정은 씨는 국내외 관련 학회와 식품영양학과 BK세미나에 참석한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 같다고 밝혔다.

한국영양학회 40주년 기념으로 치러진 이번 국제학회에서는 총 200여편 이상의 연구성과발표가 이루어졌으며, 이 중 20편에 대해 우수발표상을 수여했다.

(위부터)김정은,
유한경, 김혜숙 씨




통역번역대학원 오영아 씨 '제6회 한국문학 번역신인상' 수상

통역번역대학원 오영아 씨(석사 2학기)가 한국문학번역원이 주최하는 '제6회
한국문학번역신인상' 일본어 부문 신인상을 수상했다. 국내 소설가 이혜경 씨의 소설 <틈새>를 번역한 오영아 씨는 번역의 정확성, 가독성, 완성도 면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심사진은 밝혔다.

'한국문학 번역신인상'은 신진 번역가 발굴을 위해 한국문학번역원이 매해 시행하고 있는 상으로, 올해에는 국내 단편소설 4편의 지정공모에 7개 언어권 94개작이 응모했으며, 오영아 씨는 본교 통대원 출신이거나 재학중인 학생들과 최종까지 경합을 벌여 일본어권 신인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일본의 게이오대학을 졸업하고, 본교 통역번역대학원에 재학 중인 오영아 씨는 통역번역대학원의
번역아카데미에 참여해 습작을 해왔던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국제학부 조은빛 씨, 영어 에세이 콘테스트에서 1위   

국제학부 조은빛 씨(3학년)가 Korea Times와 우리은행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3회 영어 경제분야 에세이 콘테스트에서 에세이 'Overcoming Economic Polarization through Innovative and Creative Thinking'으로 1위를 차지했다.

조은빛 씨는 “기회가 될 때마다 참석한 교내 특별강연과 국제학부 수업을 통해 쌓은 기초 경제 관련 지식이 영어 에세이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비결을 전했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한국 대학생들과 한국에 유학온 19개국 외국대학생 900명이 참여해 치열한 경합을 벌였으며, 지난 해에도 본교 국제학부 장백선 씨가 1위를 차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