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언론홍보영상학부 재학생팀 수상

  • 작성처
  • 등록일2006.09.25
  • 18085
언론홍보영상학부 재학생팀,
'YTN영상공모전' 최우수작품상 수상


경기도와 YTN이 주최하는 ‘제11회 대학생 영상공모전’에서 본교 언론홍보영상학부 안창하(04학번), 윤우리(05학번), 김정주(05학번), 기원선(06학번), 장가영(06학번) 씨가 최우수작품상을 차지했다.

이들은 주최측이 제시한 4개의 표제 중 ‘업그레이드 코리아’를 선택, '디자인이 곧 국가경쟁력이다'라는 주제로 영상물 '껍데기여 오라'를 제작해 최우수작품상과 부상 800만원을 받았다. '껍데기여 오라'는 디자인 산업을 분석한 다큐멘터리로, 최근 우리의 생활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디자인이라는 점에 착안해 제작한 작품이다.

(왼쪽부터) 기원선, 안창하, 김정주, 장가영,
윤우리 씨
언론홍보영상학부 학부동아리인 인터넷 방송국 Ewha TV( http://www.ewhatv.com ) 보도부 '유니안'에서 활동 중인 이들은 대학생의 눈으로 바라보는 세상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영상을 기획·제작해, 매 3주마다 영상물을 업데이트 하고 있다.

동아리 활동으로 쌓은 탄탄한 실력을 점검해 보고싶어 이번 공모전에 도전하게 됐다며 "무엇보다도 신동엽의 시 ‘껍데기여 가라’에서 모티브를 얻은 독특한 제목과 영상의 인트로가 좋은 점수를 받은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수상작은 YTN SB제작방송 및 한국방송영상 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