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2024학년도 하계 교무위원 및 보직자 워크숍, 전체 교수·직원회의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24.08.16
  • 11740

본교는 2024학년도 2학기를 앞두고 교무위원 및 주요 보직자 워크숍, 전체교수회의, 전체직원회의를 차례로 개최, 지난 학기 성과를 보고하고 새로운 주요 사업 계획들을 공유하며 새 학기 시작을 준비했다.

‘2024학년도 하계 교무위원 및 주요 보직자 워크숍’

기획처는 8월 12일(월) LG컨벤션홀에서 ‘2024학년도 하계 교무위원 및 주요 보직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김은미 총장을 비롯해 교내 대학·대학원 및 부속기관 등의 교무위원 및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으며, 교육·연구·국제화 등 ‘EWHA VISION 2030+’ 발전전략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됐다.


이어 13일(화)에는 교무처가 주관하는 ‘2024학년도 하계 전체교수회의’가 음악관 김영의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안선희 교목실장의 개회 예배, 신임 교무위원 및 신임교수 소개, 총장 말씀, 주제 발표, 부처별 업무보고, 정년퇴임교수 환송예배 순으로 진행됐다. 

 ‘2024학년도 하계 전체교수회의’

김은미 총장은 ‘지속가능 사회를 선도하는 창의·혁신 플랫폼’의 비전하에 추진 중인 발전전략 ‘이화 비전 2030+’의 5대 목표별 사업 성과와 함께 지난 학기 진행된 다양한 교내 소식을 공유했다. 이어 새 학기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하는 호크마교양대학 글로벌학부와 관련해 “우리 학생들이 세계 속에서 국제적인 교육과 훈련을 받고, 또 우수한 외국 학생들이 이화에서 교육받는 교류와 만남을 통해 이화가 세계와 호흡하면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수 외국인 학생의 전략적 유치, 외국인 학생 학사 운영 체계 마련을 통해 이화의 교육과 연구의 세계화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교무처와 관리처, 연구처/산학협력단, 국제처/호크마교양대학이 부처별 업무보고를 통해 주요 사업 추진 성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 이명휘 교무처장은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는 교육혁신 플랫폼 구축을 위해 추진 중인 THE BEST 교육모델 성과, 사이버캠퍼스·코어캠퍼스· 쉐어캠퍼스·메타버스캠퍼스·지능형 학사지원시스템 E-벗 등 교육혁신 플랫폼의 추진 현황, 그리고 교육기획 및 교육성과관리시스템 정비 계획을 공유했다. 왕혜정 관리처장은 방학 및 2학기 중 추진 예정인 교내 시설 관련 계획을 공지했다. 이준성 연구처장은 Ewha Frontier 10-10 사업의 성과와 향후 과제를 보고하고, 학술연구기금 변경 사안 및 우수논문 게재 지원 등 새 학기부터 변화되는 지원 내용을 안내했다. 마지막으로 김인한 국제처장과 백지연 호크마교양대학장은 우수 유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신설되는 호크마교양대학 글로벌학부와 외국인 학생 학사 운영 체계에 대해 소개하고, 이러한 글로벌 여성 리더 육성 지원 체계 강화를 통해 이화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해 나갈 것을 밝혔다. 

2024학년도 하계 전체직원회의

한편 14일(수)에는 총무처가 주관하는 ‘2024학년도 하계 전체직원회의’가 학관 고려아연강의실(251호)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개회 예배를 시작으로 총장 말씀과 직원 표창, 신임직원 소개, 주제 발표 및 주요 업무보고, 정년·명예퇴직 직원 환송 순으로 진행됐다. 신임직원 소개 시간에는 새롭게 이화가족이 된 8명의 신임직원을 축하하고, 주제 발표 및 주요 업무보고를 통해 학교 현안과 사업에 대해 공유하며 새 학기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