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술활동지원사업
전국 또는 국제 규모의 교내외 학술활동 및 공모전에 도전하는 학생들에게 개인 또는 팀별 장학금을 지원함으로써 교내외 학술활동 및 공모전 참여를 적극 지원·격려하고 있다.
- 지원대상: 개인 또는 팀
- 지원시기: 매학기 초(3월, 9월)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 학생처 학생지원팀
- Tel. 02-3277-2277
- student@ewha.ac.kr
이화 글로벌 프론티어
도전정신·추진력·문제해결능력을 두루 갖춘 글로벌 여성 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단기 해외 교육 프로그램으로, 참가 학생들은 팀(4명)을 이루어, 직접 탐사 주제와 계획을 수립하고, 여름/겨울방학 중 약 2주간에 걸쳐 해외에 위치한 국제기구·공공기관·글로벌기업·대학교 등을 방문하며 탐사를 진행한다.
- 지원대상: 해당 학기 학부 및 대학원 정규등록생으로 해외여행 및 본교 장학금 수혜자격에 결격사유가 없는 학생
- 지원시기: 하계(3월 초), 동계(9월 초), 홈페이지 공지사항 안내
- 학생처 학생지원팀
- Tel. 02-3277-2277
- student@ewha.ac.kr
연도별 탐사보고서
2017학년도 2학기 탐사보고서
- 등록일2020.01.09
- 3719
시기 | 팀명 | 탐사주제 | 탐사내용 | 탐사국가 |
---|---|---|---|---|
2017-2 | 미리하자 | 이화여자대학교 사회혁신교육 발전방안 제안 | 미국의 미디어 연구기관과 교육 현장을 방문하여 미디어 리터러시 분야의 협력 과정과 교육 자료 및 프로그램의 연구 체계를 탐구 | 미국 |
사인사색 | 국내에서의 철학함의 필요성 강조 및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철학함의 구체적인 실천 방안에 대해 제시 | 아동용 철학 놀이 키트와 일반인용 철학 놀이 어플리케이션 제작을 위한 관련 기관 방문 및 인터뷰 진행 | 미국 | |
이화나래 | 신입생 적응 프로그램 신설을 위한 기반 조사 | 미국 대학을 방문하여 신입생 적응 프로그램관련 기관 인터뷰 및 학생 인터뷰를 진행 | 미국 | |
임고보다 청춘 | 보편적 예술교육 탐색 | 핀란드와 영국을 중심으로 보편적 예술교육 사례와 운영실태를 탐색하여 국내 미술 교육에 대안 제시 | 핀란드, 영국 | |
Happy Siblings | 비장애형제자매 지원방안 탐색 | 미국 내 비장애형제자매 지원 단체 탐사 및 Sibshop 참관을 통해 한국의 비장애형제자매 지원방안 제시 | 미국 | |
S.O.S | 학교폭력 사전 예방을 위한 ‘통합적 교육환경 설계’ | 영국, 덴마크, 노르웨이의 중등 교육 기관 탐사 및 관계자 인터뷰 등을 통해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통합적 교육환경 설계 및 일러스트를 활용한 모델 제안 | 영국, 덴마크, 노르웨이 | |
Social E-nnovation | 이화여자대학교의 학부생 맞춤형 사회혁신교육 발전방안을 제안 | 사회혁신교육을 선도하는 미국 대학을 탐방하고 본교 특성을 고려한 사회혁신교육의 방향을 제안하고자 함 | 미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