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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wha University

사회과학대학

이혜미(李慧美) 부교수

소비자학과

이혜미 프로필 사진

				
  • 대외협력처부처장
  • 이화·포스코관 202-2호
  • 02-3277-4220
  • 연구관심분야
    • 윤리적 소비/ESG, 리테일 테크/리테일 빅데이터, 소비자 마케팅, 소비자 중심 평가/성과관리
연구실적
  • [저역서] 'Health Consciousness', The International Encyclopedia of Health Communication John Wiley & Sons, Ltd, 2023, 5
  • [학술지논문] Literature Review of Extended Reality Research in Consumer Experience: Insight From Semantic Network Analysis and Topic Modeling Asia Marketing Journal, 2024, v.26 no.1 , 45-59
    Scopus
  • [학술지논문] ESG 경영 지표에서의 소비자보호 기준 규범 연구 소비자정책교육연구, 2023, v.19 no.4 , 1-25
    KCI
  • [학술지논문] OTT 플랫폼의 서비스의 인지된 개인화 수준이 소비자의 감정과 반응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PAD 이론을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 2023, v.24 no.4 , 41-58
    KCI
  • [학술지논문] 감염병에 대한 건강신념이 감염병 예방행동에 미치는 영향 - 사회적 배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Crisisonomy, 2023, v.19 no.3 , 11-29
    KCI
  • [학술지논문] Same Voices or Not? Multi-dimensional Approach to Promote to Girls’ Empowerment in Uganda 국제개발협력연구, 2021, v.13 no.2 , 27-44
    KCI
  • [학술지논문] 개인의 문화성향이 온라인 협력적 소비 참여에 미치는 영향 연구: 판매자 신뢰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 2021, v.22 no.1 , 25-43
    KCI
  • [학술지논문] 모잠비크 재난정보시스템 구축사업 효과성 평가 사례연구 - 사용자 및 관리자 관점에서 IPA 분석을 중심으로 국제지역연구, 2021, v.25 no.2 , 93-122
    KCI
  • [학술지논문] 왜 사람들은 보는 게임에 열광하는가? 목표지향적 행동모형에 기반한 온라인 게임 영상 시청 연구 소비문화연구, 2021, v.24 no.1 , 109-131
    KCI
  • [학술지논문] 라이브 커머스는 어떻게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나? 플랫폼 및 BJ 정보원천 특성이 중국 소비자들의 라이브 커머스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성별의 조절효과 e-비즈니스연구, 2020, v.21 no.5 , 215-234
    KCI
  • [학술지논문] Understanding Ethical Consumers Through Person/Thing Orientation Approach JOURNAL OF BUSINESS ETHICS, 2019, v.158 no.3 , 637-658
    SSCI
  • [학술지논문] 개인적, 집합적 차원을 고려한 확장된 프라이버시 염려에 따른 SNS 이용자 유형화 연구 e-비즈니스연구, 2019, v.20 no.5 , 73-92
    KCI
  • [학술지논문] 온라인 구매 맥락에서도 프라이버시 역설은 존재하는가?: 소비자의 프라이버시 염려 수준과 온라인 구매 행동에 대한 연구 상품학연구, 2019, v.37 no.5 , 1-13
    KCI
강의
  • 2024-1학기

    • 1학년세미나(사회대)

      • 학수번호 10848분반 13
      • 1학년 ( 1학점 화 7~7
      • 소비자 퍼스트, 소비자의 봄
    • 소비자마케팅

      • 학수번호 36079분반 01
      • 1학년 ( 3학점 , 3시간) 수 3~3 (포) , 금 2~2 (151)
      • 영어강의
    • 사회과학빅데이터

      • 학수번호 G90010분반 01
      • 학년 ( 1.5학점 , 1.5시간) 화 5~5
      • 원격강의
  • 2023-2학기

    • 소비자의사결정

      • 학수번호 33814분반 01
      • 2학년 ( 3학점 , 3시간) 수 3~3 (포153) , 금 2~2 (포153)
      • 영어강의
    • 사회과학빅데이터

      • 학수번호 G90010분반 01
      • 학년 ( 1.5학점 , 1.5시간) 화 5~5
      • 원격강의
  • 2023-1학기

    • 1학년세미나(사회대)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10848분반 16
      • 1학년 ( 1학점 화 7~7
      • Digital first 시대의 소비자 이해하기 / 포스코관 202-2호
    • 소비자마케팅

    • 소비자와소매유통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36717분반 01
      • 2학년 ( 3학점 , 3시간) 화 4~4 (포253) , 금 5~5 (포253)
    • 빅데이터마케팅

      • 학수번호 G18499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5~6 (포355)
    • 사회과학빅데이터

      • 학수번호 G90010분반 01
      • 학년 ( 1.5학점 , 1.5시간) 화 5~5
      • 교수변경,원격강의
  • 2022-2학기

    • 소비자의사결정

      • 학수번호 33814분반 01
      • 2학년 ( 3학점 , 3시간)
      • 원격강의,영어강의
    • 소비자연구방법론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G1377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3~4 (포355)
    • 사회과학빅데이터

      • 학수번호 G90010분반 01
      • 학년 ( 1.5학점 , 1.5시간) 화 5~5
      • 원격강의
  • 2022-1학기

    • 소비자마케팅

      • 학수번호 36079분반 01
      • 1학년 ( 3학점 , 3시간) 월 5~5 , 수 4~4
      • 영어강의
    • 소비자와소매유통

      • 학수번호 36717분반 01
      • 2학년 ( 3학점 , 3시간) 월 3~3 , 수 2~2
    • 소비자유통산업론

      • 학수번호 G11516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목 3~4 (포354)
    • 사회과학빅데이터

      • 학수번호 G90010분반 01
      • 학년 ( 1.5학점 , 1.5시간) 화 5~5
      • 원격강의
  • 2021-2학기

    • 소비자의사결정

      • 학수번호 33814분반 01
      • 2학년 ( 3학점 , 3시간) 수 3~3 , 금 2~2
      • 영어강의
    • 소비자커뮤니케이션

      • 학수번호 36081분반 01
      • 3학년 ( 3학점 , 3시간) 월 4~4 , 목 5~5
    • 소비자연구방법론

      • 학수번호 G1377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목 2~3 (포353)
    • 사회과학빅데이터

      • 학수번호 G90010분반 01
      • 학년 ( 1.5학점 , 1.5시간) 화 5~5
  • 2021-1학기

    • 소비자마케팅

      • 학수번호 36079분반 01
      • 1학년 ( 3학점 , 3시간) 수 3~3 , 금 2~2
      • 영어강의
    • 소비자학고급통계분석

      • 학수번호 G11496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목 2~3 (포159)
학력

Purdue University Ph.D.(Consumer Science)

Boston College M.A.(Sociology )

이화여자대학교 문학사/경영학사(소비자인간발달학과/경영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