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WHA, THE FUTURE WE CREATE

EWHA Portal

Ewha W.UEwha W.U

Open Search
Search
Open Mobile Menu

Ewha W.U

Search
nav bar
 
Ewha University

Giving to Ewha

100년의 역사를 넘어 진정한 명문으로

  • Date2023.09.05
  • 4508
나영균 영어영문학부 명예교수(영문 49졸)

나영균 영어영문학부 명예교수(영문 49졸)가 영어영문학부100주년 기금 1억 원을 기부했다. 1959년부터 35년간 이화여대 영문과 교수로 봉직한 나영균 명예교수는 『콘라드 연구』, 『전후 영미소설의 이해』 등의 저서와, 『젊은 예술가의 초상』, 『제일버드』 등 수많은 영문학 역서를 남긴 현대영미소설 연구가이자 번역가로, 여성 최초로 한국영어영문학회 회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나영균 교수는 본교 영어영문학부가 오는 2025년 개설 100주년을 맞이하게 되는 것을 기념하여 이번 기금을 기탁했다. 본 기금은 영어영문학부 학생을 위한 장학금 등 영어영문학부 100주년을 기념하는 여러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기금전달식에는 나영균 교수를 대신하여 딸인 전수용 이화여대 영어영문학부 명예교수(영문 76졸), 전송미 ㈜딜라이트 디앤씨 대표(영문 83졸)가 학교를 방문하여 기금을 전달했다. 



전수용 영어영문학부 명예교수는 “어머니 뿐 아니라 저를 포함한 세 딸이 모두 영문과를 졸업하는 등 세대를 거쳐 인연을 이어 온 이화 영문과에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는 소감을 전하며, “오랜 세월 동안 이화의 우수한 교육을 대표해 온 인문대학 영어영문학부가 이번 100주년을 기점으로 이화의 진정한 명문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는 당부를 전했다.   


김은미 이화여대 총장은 “이화의 큰 스승 중 한 분이신 나 교수님이 이화의 영문학과를 얼마나 자랑스럽게 생각하셨는지 느껴져 뭉클하다”는 소감을 전하며, “교수님이 가지셨던 남다른 자부심처럼 이화가 앞으로도 영어영문학부 뿐 아니라 모든 분야에 있어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을 이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