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WHA, THE FUTURE WE CREATE

EWHA Portal

Ewha W.UEwha W.U

Open Search
Search
Open Mobile Menu

Ewha W.U

Search
nav bar
 
Ewha University

The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Hyojung Kim Associate Professor

Department of General Education

김효정 프로필 사진

				
Research Record
  • Examining the Effect of Socially Engaged Art Education with Virtual Reality on Creative Problem Solving Educational Technology and Society, 2022, v.25 no.2, 117-129
    SSCI Scopus dColl.
  • [학술지논문] Examining the Effect of Socially Engaged Art Education with Virtual Reality on Creative Problem Solving EDUCATIONAL TECHNOLOGY & SOCIETY, 2022, v.25 no.2 , 117-129
    SSCI
  • [학술지논문] The Effect of Design Classes Using Artificial Intelligence in the Era of COVID-19 on Social Responsibility of High School Students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2, v.35 no.4 , 251-266
    Scopus
  • 게이미피케이션에 기반한 자화상 수업이 중학생의 자아정체감 형성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23, v.72, 125-153
    KCI dColl.
  • 미술교육에서 에듀테크에 관한 논의와 현황 분석 연구 미술과 교육, 2023, v.24 no.4, 79-94
    KCI dColl.
  • 상호문화주의에 기반한 미술수업이 다문화가정 초등학생의 문화적 민감성에 미치는 영향 비즈니스융복합연구, 2023, v.8 no.5, 63-70
    KCI dColl.
  • 에듀테크 기반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고등학교 융합디자인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성과 상품학연구, 2023, v.41 no.2, 9-16
    KCI dColl.
  • 저소득층 청소년 대상 미술교육 프로그램 지도 경험을 한 예비교사의 교사효능감 변화에 관한 질적 사례연구 미술교육연구논총, 2023, v.72, 189-220
    KCI dColl.
  •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기초한 디자인 수업이 학습자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비즈니스융복합연구, 2023, v.8 no.5, 25-32
    KCI dColl.
  •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실천을 위한 미술교육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예술연구, 2023, v.0 no.41, 5-31
    KCI dColl.
  • 세계시민교육 향상을 위한 고등학교 미술교과서 개선방향에 대한 연구 미술교육연구논총, 2022, v.70, 57-86
    KCI dColl.
  • 온라인 미술관 연계 감상교육의 현황 및 개선 방향 연구 - 미술교사 대상 설문조사를 중심으로 - 미술교육연구논총, 2022, v.68, 177-210
    KCI dColl.
  • 평생학습으로서 미술교육을 통한 성인 전기의 삶의 질에 관한 질적 연구 조형교육, 2022, no.83, 1-34
    KCI dColl.
  • A Qualitative Study on Changes in the Self-Esteem of Midlife Adults in the Furniture Design Program from Community-Based Art: Lifelong Learning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1, v.34 no.2, 167-185
    Scopus KCI dColl.
  • The Influence of Convergence Design Lessons Using Artificial Intelligence(AI) on Middle School Students' Self-Directed Learning: Focusing on Game Design Class that Removes Space Debris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1, v.34 no.2, 89-103
    Scopus KCI dColl.
  • 게임기반학습에 기초한 디자인 수업이 중학교 1학년의 학습 몰입도에 미치는 영향 - 마인크래프트 활용을 중심으로 -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4, 37-71
    KCI dColl.
  • 노인학습자의 평생교육으로서의 미술교육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자아존중감을 중심으로 문화예술교육연구, 2021, v.16 no.4, 41-67
    KCI dColl.
  • 맥락주의 비평 이론에 근거한 현대미술 감상수업이 고등학생의 비판적 사고 성향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7, 169-199
    KCI dColl.
  • 셉테드(CPTED)에 기초한 사회참여미술수업이 중학교 1학년의 공동체의식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5, 261-289
    KCI dColl.
  • 원격수업을 경험한 중등미술교사의 교사효능감과 직무만족도 변화에 대한 질적 연구: 심층면담을 중심으로 미술과 교육, 2021, v.22 no.3, 135-162
    KCI dColl.
  • 인공지능 기반 미술을 중심으로 한 미술비평교육이 고등학생의 미디어리터러시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논총, 2021, v.35 no.3, 29-56
    KCI dColl.
  •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기초한 사회참여미술수업에 대한 미술교사의 인식조사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6, 57-101
    KCI dColl.
  • 지속가능한 디자인 수업이 중학교 3학년의 공동체의식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4, 261-298
    KCI dColl.
  • 컬러테라피를 활용한 색채 디자인 수업이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스트레스 및 정서안정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5, 291-323
    KCI dColl.
  • 평생교육으로서의 성인 미술교육으로 본 중년의 자아존중감 변화에 대한 질적연구 조형교육, 2021, no.79, 219-253
    KCI dColl.
  • 환경감수성 함양을 위한 정크아트 활용 환경미술수업 개발 연구 - 중학교 1학년 중심으로 -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6, 165-192
    KCI dColl.
  • The effect of design lessons based on virtual reality experiences on middle school students' creative competencies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0, v.33 no.3, 177-189
    Scopus KCI dColl.
  • The influence of visual design class using gamification on the learning motivation and academic achievement of first-year high school learners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0, v.33 no.2, 215-228
    Scopus KCI dColl.
  • 가상현실(VR)을 활용한 미술 감상수업이 학습자의 학습동기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교과교육학연구, 2020, v.24 no.2, 167-177
    KCI dColl.
  •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을 적용한 미술수업이 청소년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고등학교 1, 2학년을 중심으로 미술교육연구논총, 2020, v.60 no.1, 107-144
    KCI dColl.
  • 전시기획 활동 수업이 학습자의 미술비평능력에 미치는 영향 : 고등학교 2학년 미술동아리를 중심으로 미술교육연구논총, 2020, v.60 no.1, 145-174
    KCI dColl.
  • 진로개발역량 증진을 위한 디자인 씽킹(DesignThinking)기반의 미술 연계 진로수업 사례연구:고등학교 1학년을 중심으로 미술교육논총, 2020, v.34 no.1, 24-50
    KCI dColl.
  • 창의적 문제해결(CPS)모형에 기반한 생태적 환경미술 수업이 초등학교 2학년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20, v.61, 49-80
    KCI dColl.
  • 학습자 중심의 전시 감상 수업을 통한 미술관과 학교연계교육 방안 연구 미술교육연구논총, 2020, v.61, 111-148
    KCI dColl.
  • 4.0시대의 가상현실 활용 미술교육 프로그램이 청소년의 창의역량에 미치는 영향: 중학교, 고등학교 수업을 중심으로 교과교육학연구, 2019, v.23 no.2, 162-175
    KCI dColl.
  • 공감능력 향상을 위한 미술수업의 디자인사고 활용 사례연구 : 고등학교 1학년을 중심으로 미술교육논총, 2019, v.33 no.2, 147-176
    KCI dColl.
  • 남북한 중학교 미술교과서 비교 분석을 통한 통일대비 미술교육 방안 연구 상품학연구, 2019, v.37 no.3, 139-154
    KCI dColl.
  • 미술 감상수업이 다문화 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가상현실을 활용한 고등학교 수업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2019, v.37 no.5, 233-243
    KCI dColl.
  • 북한이탈청소년의 사회적응을 위한 미술교육프로그램 질적 연구: 고등학교 2학년을 중심으로 미술교육연구논총, 2019, v.56 no.1, 203-242
    KCI dColl.
  •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미술 감상수업이 중학교 1학년의 공감능력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2019, v.37 no.3, 57-69
    KCI dColl.
  • 자아존중감을 중심으로 한 아동의 협동미술활동에 대한 질적 연구 상품학연구, 2019, v.37 no.5, 139~155
    KCI dColl.
  • 중년 여성의 미술 학습에 관한 질적 연구 미술교육연구논총, 2019, v.58 no.1, 93-130
    KCI dColl.
  • 중학교 자율동아리 참여 학생의 셀프리더십이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미술활동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2019, v.37 no.1, 67-75
    KCI dColl.
  • 콜라주 기법을 활용한 자화상 표현수업이 고등학생의 의사소통능력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2019, v.37 no.2, 165-178
    KCI dColl.
  • 프로젝트 학습에 기초한 환경미술수업이 학습자의 생태적 감수성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19, v.56 no.1, 65-102
    KCI dColl.
  • H. Gardner의 다중지능 이론을 적용한미술 감상수업이 중학교 1학년의 학습동기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미술교육연구논총, 2018, v.52, 257~288
    KCI dColl.
  • 디자인 수업에 기초한 자유학기제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 예술·체육활동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2018, v.36 no.3, 11~19
    KCI dColl.
  • 미술과 자유학기제 진로동아리 활동이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 중학생 1학년을 중심으로 미술교육연구논총, 2018, v.54 no.54, 141~176
    KCI dColl.
  • 조손가정 아동의 미술수업에 관한 질적 연구: 자아존중감을 중심으로 문화예술교육연구, 2018, v.13 no.3, 49~80
    KCI dColl.
  •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증강현실(AR)기반의 융합인재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문화산업연구, 2017, v.17 no.3, 119~127
    KCI dColl.
  • GI협동학습 모형을 적용한 지속가능한 디자인 수업이 학습자의 세계시민의식에 미치는 영향 :중학교 3학년을 중심으로 문화예술교육연구, 2017, v.12 no.4, 41~66
    KCI dColl.
  • GI협동학습모형을 적용한 다문화 미술수업이 중학교 1학년의 다문화태도에 미치는 영향 문화예술교육연구, 2017, v.12 no.1, 145-170
    KCI dColl.
  • Qualitative Study on Class on Cultural Assets using 3D Printer: Centering on Classes for Fifth and Sixth Grade Students 상품학연구, 2017, v.35 no.2, 69~78
    KCI dColl.
  • 미술영재교육에 기초한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상품학연구, 2017, v.35 no.5, 1~9
    KCI dColl.
  • 학교문화예술교육을 위한 미술수업이 학습자의 문화예술역량에 미치는 영향: 아츠프로펠에 기초한 미디어아트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2017, v.35 no.2, 87~96
    KCI dColl.
  • 학교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자유학기제 미술수업이 문화예술역량에 미치는 영향: 중학교1학년 미디어아트 수업을 중심으로 문화산업연구, 2017, v.17 no.2, 27~35
    KCI dColl.
  • An Effect of Art Class by the Free-semester System on Competence of Culture and Arts of Student: Centered on Middle Class Freshman Media Art Class using Design Thinking 상품학연구, 2016, v.34 no.5, 113
    KCI dColl.
  • 미술과와 과학과의 통합적 접근이 창의적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초등학교 5학년을 중심으로 문화예술교육연구, 2016, v.11 no.6, 79
    KCI dColl.
  • 미술교과 중심의 융합인재교육(STEAM)이 중학생의 과학·직업역량에 미치는 영향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6, v.55, 19~30
    KCI dColl.
  •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디자인수업개발 방안 - 고등학생용 LT 협동학습 모형의 적용 문화예술교육연구, 2016, v.11 no.3, 57~79
    KCI dColl.
  •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기초한 미술과와 사회과 통합수업이 초등학교 5학년의 공동체의식에 미치는 영향 문화예술교육연구, 2016, v.11 no.1, 79-97
    KCI dColl.
  • 트렌드 예측 방법론을 통한 미래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식품과학 주제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6, v.56, 7~18
    KCI dColl.
  • 디자인 Tool-Kit 적용을 통한 융합교육 프로그램의효과성에 대한 연구 상품학연구, 2015, v.33 no.5, 91-98
    KCI dColl.
  • 중학생을 위한 디자인 창업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미술과 과학교과의 통합수업을 중심으로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2015, v.16 no.44, 101-112
    KCI dColl.
  • A Study on Art Education Program for Activating the Sustainable Design Education: Focused on Global E-waste Issue in Art Education 상품학연구, 2014, 제32권 6호, 41-48
    KCI dColl.
  • A Study on the Consumer Research on “The Panopticon Focusing on Surveillance and Power in Postmodern Consumerism” 상품학연구, 2014, 제32권 6호, 57-60
    KCI dColl.
  • 디자인방법론 적용을 통한 융합교육 프로그램의 효과성에 대한 연구: STEAM교육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2014, 제32권 5호, 41-49
    KCI dColl.
  • 융합교육을 위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 퍼포먼스에 기초한 액티브러닝을 위한 이론적 실제적 연구를 중심으로 문화예술교육연구, 2014, 제9권 5호, 119-135
    KCI dColl.
  • [학술지논문] 고등학교 미술교과서 분석을 통한 유니버설 디자인교육의 활성화 방안 연구: 사회적 조망수용능력을 중심으로 미술교육연구논총, 2024, v.76 no.0 , 99-127
    KCI
  • [학술지논문] 게히건(G.Geahigan)의 비평적 탐구모형을 활용한 고등학교 페미니즘 미술 감상 및 비평교육 연구 미술과 교육, 2023, v.24 no.3 , 119-134
    KCI
  • [학술지논문] 상호문화주의에 기반한 미술수업이 다문화가정 초등학생의 문화적 민감성에 미치는 영향 비즈니스융복합연구, 2023, v.8 no.5 , 63-70
    KCI
  • [학술지논문] 에듀테크 기반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고등학교 융합디자인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성과 상품학연구, 2023, v.41 no.2 , 9-16
    KCI
  • [학술지논문] 중학교 미술과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다문화 미술교육 연구의 동향 분석 조형교육, 2023, v.0 no.87 , 45-82
    KCI
  • [학술지논문]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기초한 디자인 수업이 학습자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비즈니스융복합연구, 2023, v.8 no.5 , 25-32
    KCI
  • [학술지논문]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관점에서 중학교 미술 교과서 분석 및 심층 면담을 통한 개선 방향 연구 미술교육연구논총, 2023, v.74 no.0 , 97-126
    KCI
  • [학술지논문] A Study of Art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Implementation 한국예술연구, 2023, v.0 no.41 , 5-31
    KCI
  • [학술지논문] 2015 개정 중학교 미술교과서 분석을 통한 디자인 영역의 개선방안 연구 미술교육연구논총, 2022, v.71 no.0 , 251-278
    KCI
  • [학술지논문] 세계시민교육 향상을 위한 고등학교 미술교과서 개선방향에 대한 연구 미술교육연구논총, 2022, v.70 no.0 , 57-86
    KCI
  • [학술지논문] 온라인 미술관 연계 감상교육의 현황 및 개선 방향 연구 - 미술교사 대상 설문조사를 중심으로 - 미술교육연구논총, 2022, v.68 no.1 , 177-210
    KCI
  • [학술지논문] 중학교 미술교과서 분석에 기초한 전통미술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미술교육연구논총, 2022, v.70 no.0 , 87-109
    KCI
  • [학술지논문] 평생학습으로서 미술교육을 통한 성인 전기의 삶의 질에 관한 질적 연구 조형교육, 2022, v.0 no.83 , 1-34
    KCI
  • [학술지논문] A Qualitative Study on Changes in the Self-Esteem of Midlife Adults in the Furniture Design Program from Community-Based Art: Lifelong Learning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1, v.34 no.2 , 167-185
    Scopus
  • [학술지논문] The Influence of Convergence Design Lessons Using Artificial Intelligence(AI) on Middle School Students' Self-Directed Learning: Focusing on Game Design Class that Removes Space Debris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1, v.34 no.2 , 89-103
    Scopus
  • [학술지논문] 게임기반학습에 기초한 디자인 수업이 중학교 1학년의 학습 몰입도에 미치는 영향 - 마인크래프트 활용을 중심으로 -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4 no.0 , 37-71
    KCI
  • [학술지논문] 노인학습자의 평생교육으로서의 미술교육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자아존중감을 중심으로 문화예술교육연구, 2021, v.16 no.4 , 41-67
    KCI
  • [학술지논문] 맥락주의 비평 이론에 근거한 현대미술 감상수업이 고등학생의 비판적 사고 성향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7 no.1 , 169-199
    KCI
  • [학술지논문] 셉테드(CPTED)에 기초한 사회참여미술수업이 중학교 1학년의 공동체의식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5 no.1 , 261-289
    KCI
  • [학술지논문] 원격수업을 경험한 중등미술교사의 교사효능감과 직무만족도 변화에 대한 질적 연구: 심층면담을 중심으로 미술과 교육, 2021, v.22 no.3 , 135-162
    KCI
  • [학술지논문] 인공지능 기반 미술을 중심으로 한 미술비평교육이 고등학생의 미디어리터러시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논총, 2021, v.35 no.3 , 29-56
    KCI
  • [학술지논문]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기초한 사회참여미술수업에 대한 미술교사의 인식조사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6 no.1 , 57-101
    KCI
  • [학술지논문] 지속가능한 디자인 수업이 중학교 3학년의 공동체의식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4 no.0 , 261-298
    KCI
  • [학술지논문] 컬러테라피를 활용한 색채 디자인 수업이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스트레스 및 정서안정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5 no.1 , 291-323
    KCI
  • [학술지논문] 평생교육으로서의 성인 미술교육으로 본 중년의 자아존중감 변화에 대한 질적연구 조형교육, 2021, v.0 no.79 , 219-253
    KCI
  • [학술지논문] 환경감수성 함양을 위한 정크아트 활용 환경미술수업 개발 연구 - 중학교 1학년 중심으로 -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6 no.1 , 165-192
    KCI
  • [학술지논문] 가상현실 체험에 기초한 디자인 수업이 중학생의 창의역량에 미치는 영향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0, v.33 no.3 , 177-189
    Scopus
  • [학술지논문] The influence of visual design class using gamification on the learning motivation and academic achievement of first-year high school learners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0, v.33 no.2 , 215-228
    Scopus
  • [학술지논문] 가상현실(VR)을 활용한 미술 감상수업이 학습자의 학습동기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교과교육학연구, 2020, v.24 no.2 , 167-177
    KCI
  • [학술지논문]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을 적용한 미술수업이 청소년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고등학교 1, 2학년을 중심으로 미술교육연구논총, 2020, v.60 no.1 , 107-144
    KCI
  • [학술지논문] 전시기획 활동 수업이 학습자의 미술비평능력에 미치는 영향 : 고등학교 2학년 미술동아리를 중심으로 미술교육연구논총, 2020, v.60 no.1 , 145-174
    KCI
  • [학술지논문] 진로개발역량 증진을 위한 디자인 씽킹(DesignThinking)기반의 미술 연계 진로수업 사례연구:고등학교 1학년을 중심으로 미술교육논총, 2020, v.34 no.1 , 24-50
    KCI
  • [학술지논문] The Effects of the Ecological Art Classes Developed Based on Creative Problem Solving Model(CPS) on Creative Problem-Solving Abilities Focusing on 2nd-grade Elementary School Students 미술교육연구논총, 2020, v.61 no.0 , 49-80
    KCI
  • [학술지논문] A study on the art museum and school linkage education through learner-centered exhibition appreciation class 미술교육연구논총, 2020, v.61 no.0 , 111-148
    KCI
  • [학술지논문] 4.0시대의 가상현실 활용 미술교육 프로그램이 청소년의 창의역량에 미치는 영향: 중학교, 고등학교 수업을 중심으로 교과교육학연구, 2019, v.23 no.2 , 162-175
    KCI
  • [학술지논문] 공감능력 향상을 위한 미술수업의 디자인사고 활용 사례연구 : 고등학교 1학년을 중심으로 미술교육논총, 2019, v.33 no.2 , 147-176
    KCI
  • [학술지논문] 남북한 중학교 미술교과서 비교 분석을 통한 통일대비 미술교육 방안 연구 상품학연구, 2019, v.37 no.3 , 139-154
    KCI
  • [학술지논문] 미술 감상수업이 다문화 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가상현실을 활용한 고등학교 수업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2019, v.37 no.5 , 233-243
    KCI
  • [학술지논문] 북한이탈청소년의 사회적응을 위한 미술교육프로그램 질적 연구: 고등학교 2학년을 중심으로 미술교육연구논총, 2019, v.56 no.1 , 203-242
    KCI
  • [학술지논문]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미술 감상수업이 중학교 1학년의 공감능력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2019, v.37 no.3 , 57-69
    KCI
  • [학술지논문] 자아존중감을 중심으로 한 아동의 협동미술활동에 대한 질적 연구 상품학연구, 2019, v.37 no.5 , 139-155
    KCI
  • [학술지논문] 중년 여성의 미술 학습에 관한 질적 연구 미술교육연구논총, 2019, v.58 no.1 , 93-130
    KCI
  • [학술지논문] 중학교 자율동아리 참여 학생의 셀프리더십이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미술활동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2019, v.37 no.1 , 67-75
    KCI
  • [학술지논문] 콜라주 기법을 활용한 자화상 표현수업이 고등학생의 의사소통능력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2019, v.37 no.2 , 165-178
    KCI
  • [학술지논문] 프로젝트 학습에 기초한 환경미술수업이 학습자의 생태적 감수성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19, v.56 no.1 , 65-102
    KCI
  • [저역서] 디자인교육이 꿈꾸는 미래 도서출판 청람, 2022, 271
  • [학술발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미술교육의 방향과 사례연구 SDGs 지속가능한 발전목표와 예술, 예술교육, 대한민국, 서울, 2023-03-17 SDGs 지속가능한 발전목표와 예술, 예술교육, 2023, 17-27
Courses
  • 2024-1st

    • students Teaching II

    • Principles of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01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Wed 8~9 (ECC-)
    • Methodology of Art Teaching

      • Subject No FA202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Thu 8~9 (EDU-)
      • Classroom Changed
    • Topics in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11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Mon 8~9 (ECC-)
  • 2023-2nd

    • Curriculum Development and Teaching Subjects of Fine Art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Subject No 35514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Wed 5~6 (ECC)
    • Principles of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01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Thu 8~9 (HAK-210)
    • Methodology of Art Teaching

      • Subject No FA202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Mon 8~9 (EDU-)
    • Teaching Materials and Methods in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03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Wed 8~9 (ECC-)
  • 2023-1st

    • Theoretical Foundation of Teaching Fine Art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Subject No 35494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Wed 5~6 (ECC)
    • students Teaching II

    • Principles of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01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Thu 8~9 (ECC-)
    • Topics in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11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Mon 8~9 (ECC-)
  • 2022-2nd

    • Curriculum Development and Teaching Subjects of Fine Art

      • Subject No 35514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Thu 3~4 (ECC)
    • Principles of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01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Wed 8~9 (ECC-)
    • Methodology of Art Teaching

      • Subject No FA202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Mon 8~9 (EDU-)
      • Classroom Changed
    • Teaching Materials and Methods in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03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Thu 8~9 (EDU-)
  • 2022-1st

    • Theoretical Foundation of Teaching Fine Art

      • Subject No 35494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Wed 5~6 (ECC)
    • Principles of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01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Thu 8~9 (ECC-)
    • Topics in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11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Mon 8~9 (ECC-)
  • 2021-2nd

    • Curriculum Development and Teaching Subjects of Fine Art

      • Subject No 35514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Wed 5~6 (ECC)
    • Seminar in Creative and convergent Education

      • Subject No ED219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Fri 8~9 (EDU-)
    • Principles of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01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Mon 8~9 (EDU-)
    • Methodology of Art Teaching

      • Subject No FA202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Thu 8~9 (EDU-)
    • Teaching Materials and Methods in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03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Wed 8~9 (EDU-)
  • 2021-1st

    • Theoretical Foundation of Teaching Fine Art

      • Subject No 35494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Mon 5~6 (ECC)
    • Topics in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11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Thu 8~9 (EDU-)
    • Understanding Scene of Culture and Art Education and Practice

      • Subject No FA305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Tue 8~9 (EDU-)
Academic Background

Ewha Womans University 디자인학박사(산업디자인)

Ewha Womans University 미술학석사(산업디자인)

Ewha Womans University 미술학사(동양화)

Goldsmiths, University of London 디자인교육석사(MA in Design Education)

연구사업 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