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ojung Kim Associate Professor
Department of General Education
- Ewha Campus Complex #B236
- 02-3277-5950
Research Record
- Examining the Effect of Socially Engaged Art Education with Virtual Reality on Creative Problem Solving Educational Technology and Society, 2022, v.25 no.2, 117-129
- [학술지논문] Examining the Effect of Socially Engaged Art Education with Virtual Reality on Creative Problem Solving EDUCATIONAL TECHNOLOGY & SOCIETY, 2022, v.25 no.2 , 117-129
- [학술지논문] The Effect of Design Classes Using Artificial Intelligence in the Era of COVID-19 on Social Responsibility of High School Students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2, v.35 no.4 , 251-266
- 게이미피케이션에 기반한 자화상 수업이 중학생의 자아정체감 형성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23, v.72, 125-153
- 미술교육에서 에듀테크에 관한 논의와 현황 분석 연구 미술과 교육, 2023, v.24 no.4, 79-94
- 상호문화주의에 기반한 미술수업이 다문화가정 초등학생의 문화적 민감성에 미치는 영향 비즈니스융복합연구, 2023, v.8 no.5, 63-70
- 에듀테크 기반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고등학교 융합디자인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성과 상품학연구, 2023, v.41 no.2, 9-16
- 저소득층 청소년 대상 미술교육 프로그램 지도 경험을 한 예비교사의 교사효능감 변화에 관한 질적 사례연구 미술교육연구논총, 2023, v.72, 189-220
-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기초한 디자인 수업이 학습자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비즈니스융복합연구, 2023, v.8 no.5, 25-32
-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실천을 위한 미술교육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예술연구, 2023, v.0 no.41, 5-31
- 세계시민교육 향상을 위한 고등학교 미술교과서 개선방향에 대한 연구 미술교육연구논총, 2022, v.70, 57-86
- 온라인 미술관 연계 감상교육의 현황 및 개선 방향 연구 - 미술교사 대상 설문조사를 중심으로 - 미술교육연구논총, 2022, v.68, 177-210
- 평생학습으로서 미술교육을 통한 성인 전기의 삶의 질에 관한 질적 연구 조형교육, 2022, no.83, 1-34
- A Qualitative Study on Changes in the Self-Esteem of Midlife Adults in the Furniture Design Program from Community-Based Art: Lifelong Learning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1, v.34 no.2, 167-185
- The Influence of Convergence Design Lessons Using Artificial Intelligence(AI) on Middle School Students' Self-Directed Learning: Focusing on Game Design Class that Removes Space Debris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1, v.34 no.2, 89-103
- 게임기반학습에 기초한 디자인 수업이 중학교 1학년의 학습 몰입도에 미치는 영향 - 마인크래프트 활용을 중심으로 -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4, 37-71
- 노인학습자의 평생교육으로서의 미술교육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자아존중감을 중심으로 문화예술교육연구, 2021, v.16 no.4, 41-67
- 맥락주의 비평 이론에 근거한 현대미술 감상수업이 고등학생의 비판적 사고 성향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7, 169-199
- 셉테드(CPTED)에 기초한 사회참여미술수업이 중학교 1학년의 공동체의식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5, 261-289
- 원격수업을 경험한 중등미술교사의 교사효능감과 직무만족도 변화에 대한 질적 연구: 심층면담을 중심으로 미술과 교육, 2021, v.22 no.3, 135-162
- 인공지능 기반 미술을 중심으로 한 미술비평교육이 고등학생의 미디어리터러시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논총, 2021, v.35 no.3, 29-56
-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기초한 사회참여미술수업에 대한 미술교사의 인식조사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6, 57-101
- 지속가능한 디자인 수업이 중학교 3학년의 공동체의식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4, 261-298
- 컬러테라피를 활용한 색채 디자인 수업이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스트레스 및 정서안정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5, 291-323
- 평생교육으로서의 성인 미술교육으로 본 중년의 자아존중감 변화에 대한 질적연구 조형교육, 2021, no.79, 219-253
- 환경감수성 함양을 위한 정크아트 활용 환경미술수업 개발 연구 - 중학교 1학년 중심으로 -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6, 165-192
- The effect of design lessons based on virtual reality experiences on middle school students' creative competencies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0, v.33 no.3, 177-189
- The influence of visual design class using gamification on the learning motivation and academic achievement of first-year high school learners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0, v.33 no.2, 215-228
- 가상현실(VR)을 활용한 미술 감상수업이 학습자의 학습동기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교과교육학연구, 2020, v.24 no.2, 167-177
-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을 적용한 미술수업이 청소년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고등학교 1, 2학년을 중심으로 미술교육연구논총, 2020, v.60 no.1, 107-144
- 전시기획 활동 수업이 학습자의 미술비평능력에 미치는 영향 : 고등학교 2학년 미술동아리를 중심으로 미술교육연구논총, 2020, v.60 no.1, 145-174
- 진로개발역량 증진을 위한 디자인 씽킹(DesignThinking)기반의 미술 연계 진로수업 사례연구:고등학교 1학년을 중심으로 미술교육논총, 2020, v.34 no.1, 24-50
- 창의적 문제해결(CPS)모형에 기반한 생태적 환경미술 수업이 초등학교 2학년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20, v.61, 49-80
- 학습자 중심의 전시 감상 수업을 통한 미술관과 학교연계교육 방안 연구 미술교육연구논총, 2020, v.61, 111-148
- 4.0시대의 가상현실 활용 미술교육 프로그램이 청소년의 창의역량에 미치는 영향: 중학교, 고등학교 수업을 중심으로 교과교육학연구, 2019, v.23 no.2, 162-175
- 공감능력 향상을 위한 미술수업의 디자인사고 활용 사례연구 : 고등학교 1학년을 중심으로 미술교육논총, 2019, v.33 no.2, 147-176
- 남북한 중학교 미술교과서 비교 분석을 통한 통일대비 미술교육 방안 연구 상품학연구, 2019, v.37 no.3, 139-154
- 미술 감상수업이 다문화 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가상현실을 활용한 고등학교 수업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2019, v.37 no.5, 233-243
- 북한이탈청소년의 사회적응을 위한 미술교육프로그램 질적 연구: 고등학교 2학년을 중심으로 미술교육연구논총, 2019, v.56 no.1, 203-242
-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미술 감상수업이 중학교 1학년의 공감능력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2019, v.37 no.3, 57-69
- 자아존중감을 중심으로 한 아동의 협동미술활동에 대한 질적 연구 상품학연구, 2019, v.37 no.5, 139~155
- 중년 여성의 미술 학습에 관한 질적 연구 미술교육연구논총, 2019, v.58 no.1, 93-130
- 중학교 자율동아리 참여 학생의 셀프리더십이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미술활동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2019, v.37 no.1, 67-75
- 콜라주 기법을 활용한 자화상 표현수업이 고등학생의 의사소통능력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2019, v.37 no.2, 165-178
- 프로젝트 학습에 기초한 환경미술수업이 학습자의 생태적 감수성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19, v.56 no.1, 65-102
- H. Gardner의 다중지능 이론을 적용한미술 감상수업이 중학교 1학년의 학습동기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미술교육연구논총, 2018, v.52, 257~288
- 디자인 수업에 기초한 자유학기제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 예술·체육활동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2018, v.36 no.3, 11~19
- 미술과 자유학기제 진로동아리 활동이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 중학생 1학년을 중심으로 미술교육연구논총, 2018, v.54 no.54, 141~176
- 조손가정 아동의 미술수업에 관한 질적 연구: 자아존중감을 중심으로 문화예술교육연구, 2018, v.13 no.3, 49~80
-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증강현실(AR)기반의 융합인재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문화산업연구, 2017, v.17 no.3, 119~127
- GI협동학습 모형을 적용한 지속가능한 디자인 수업이 학습자의 세계시민의식에 미치는 영향 :중학교 3학년을 중심으로 문화예술교육연구, 2017, v.12 no.4, 41~66
- GI협동학습모형을 적용한 다문화 미술수업이 중학교 1학년의 다문화태도에 미치는 영향 문화예술교육연구, 2017, v.12 no.1, 145-170
- Qualitative Study on Class on Cultural Assets using 3D Printer: Centering on Classes for Fifth and Sixth Grade Students 상품학연구, 2017, v.35 no.2, 69~78
- 미술영재교육에 기초한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상품학연구, 2017, v.35 no.5, 1~9
- 학교문화예술교육을 위한 미술수업이 학습자의 문화예술역량에 미치는 영향: 아츠프로펠에 기초한 미디어아트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2017, v.35 no.2, 87~96
- 학교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자유학기제 미술수업이 문화예술역량에 미치는 영향: 중학교1학년 미디어아트 수업을 중심으로 문화산업연구, 2017, v.17 no.2, 27~35
- An Effect of Art Class by the Free-semester System on Competence of Culture and Arts of Student: Centered on Middle Class Freshman Media Art Class using Design Thinking 상품학연구, 2016, v.34 no.5, 113
- 미술과와 과학과의 통합적 접근이 창의적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초등학교 5학년을 중심으로 문화예술교육연구, 2016, v.11 no.6, 79
- 미술교과 중심의 융합인재교육(STEAM)이 중학생의 과학·직업역량에 미치는 영향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6, v.55, 19~30
-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디자인수업개발 방안 - 고등학생용 LT 협동학습 모형의 적용 문화예술교육연구, 2016, v.11 no.3, 57~79
-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기초한 미술과와 사회과 통합수업이 초등학교 5학년의 공동체의식에 미치는 영향 문화예술교육연구, 2016, v.11 no.1, 79-97
- 트렌드 예측 방법론을 통한 미래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식품과학 주제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6, v.56, 7~18
- 디자인 Tool-Kit 적용을 통한 융합교육 프로그램의효과성에 대한 연구 상품학연구, 2015, v.33 no.5, 91-98
- 중학생을 위한 디자인 창업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미술과 과학교과의 통합수업을 중심으로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2015, v.16 no.44, 101-112
- A Study on Art Education Program for Activating the Sustainable Design Education: Focused on Global E-waste Issue in Art Education 상품학연구, 2014, 제32권 6호, 41-48
- A Study on the Consumer Research on “The Panopticon Focusing on Surveillance and Power in Postmodern Consumerism” 상품학연구, 2014, 제32권 6호, 57-60
- 디자인방법론 적용을 통한 융합교육 프로그램의 효과성에 대한 연구: STEAM교육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2014, 제32권 5호, 41-49
- 융합교육을 위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 퍼포먼스에 기초한 액티브러닝을 위한 이론적 실제적 연구를 중심으로 문화예술교육연구, 2014, 제9권 5호, 119-135
- [학술지논문] 고등학교 미술교과서 분석을 통한 유니버설 디자인교육의 활성화 방안 연구: 사회적 조망수용능력을 중심으로 미술교육연구논총, 2024, v.76 no.0 , 99-127
- [학술지논문] 게히건(G.Geahigan)의 비평적 탐구모형을 활용한 고등학교 페미니즘 미술 감상 및 비평교육 연구 미술과 교육, 2023, v.24 no.3 , 119-134
- [학술지논문] 상호문화주의에 기반한 미술수업이 다문화가정 초등학생의 문화적 민감성에 미치는 영향 비즈니스융복합연구, 2023, v.8 no.5 , 63-70
- [학술지논문] 에듀테크 기반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고등학교 융합디자인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성과 상품학연구, 2023, v.41 no.2 , 9-16
- [학술지논문] 중학교 미술과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다문화 미술교육 연구의 동향 분석 조형교육, 2023, v.0 no.87 , 45-82
- [학술지논문]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기초한 디자인 수업이 학습자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비즈니스융복합연구, 2023, v.8 no.5 , 25-32
- [학술지논문]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관점에서 중학교 미술 교과서 분석 및 심층 면담을 통한 개선 방향 연구 미술교육연구논총, 2023, v.74 no.0 , 97-126
- [학술지논문] A Study of Art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Implementation 한국예술연구, 2023, v.0 no.41 , 5-31
- [학술지논문] 2015 개정 중학교 미술교과서 분석을 통한 디자인 영역의 개선방안 연구 미술교육연구논총, 2022, v.71 no.0 , 251-278
- [학술지논문] 세계시민교육 향상을 위한 고등학교 미술교과서 개선방향에 대한 연구 미술교육연구논총, 2022, v.70 no.0 , 57-86
- [학술지논문] 온라인 미술관 연계 감상교육의 현황 및 개선 방향 연구 - 미술교사 대상 설문조사를 중심으로 - 미술교육연구논총, 2022, v.68 no.1 , 177-210
- [학술지논문] 중학교 미술교과서 분석에 기초한 전통미술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미술교육연구논총, 2022, v.70 no.0 , 87-109
- [학술지논문] 평생학습으로서 미술교육을 통한 성인 전기의 삶의 질에 관한 질적 연구 조형교육, 2022, v.0 no.83 , 1-34
- [학술지논문] A Qualitative Study on Changes in the Self-Esteem of Midlife Adults in the Furniture Design Program from Community-Based Art: Lifelong Learning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1, v.34 no.2 , 167-185
- [학술지논문] The Influence of Convergence Design Lessons Using Artificial Intelligence(AI) on Middle School Students' Self-Directed Learning: Focusing on Game Design Class that Removes Space Debris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1, v.34 no.2 , 89-103
- [학술지논문] 게임기반학습에 기초한 디자인 수업이 중학교 1학년의 학습 몰입도에 미치는 영향 - 마인크래프트 활용을 중심으로 -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4 no.0 , 37-71
- [학술지논문] 노인학습자의 평생교육으로서의 미술교육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자아존중감을 중심으로 문화예술교육연구, 2021, v.16 no.4 , 41-67
- [학술지논문] 맥락주의 비평 이론에 근거한 현대미술 감상수업이 고등학생의 비판적 사고 성향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7 no.1 , 169-199
- [학술지논문] 셉테드(CPTED)에 기초한 사회참여미술수업이 중학교 1학년의 공동체의식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5 no.1 , 261-289
- [학술지논문] 원격수업을 경험한 중등미술교사의 교사효능감과 직무만족도 변화에 대한 질적 연구: 심층면담을 중심으로 미술과 교육, 2021, v.22 no.3 , 135-162
- [학술지논문] 인공지능 기반 미술을 중심으로 한 미술비평교육이 고등학생의 미디어리터러시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논총, 2021, v.35 no.3 , 29-56
- [학술지논문]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기초한 사회참여미술수업에 대한 미술교사의 인식조사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6 no.1 , 57-101
- [학술지논문] 지속가능한 디자인 수업이 중학교 3학년의 공동체의식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4 no.0 , 261-298
- [학술지논문] 컬러테라피를 활용한 색채 디자인 수업이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스트레스 및 정서안정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5 no.1 , 291-323
- [학술지논문] 평생교육으로서의 성인 미술교육으로 본 중년의 자아존중감 변화에 대한 질적연구 조형교육, 2021, v.0 no.79 , 219-253
- [학술지논문] 환경감수성 함양을 위한 정크아트 활용 환경미술수업 개발 연구 - 중학교 1학년 중심으로 -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v.66 no.1 , 165-192
- [학술지논문] 가상현실 체험에 기초한 디자인 수업이 중학생의 창의역량에 미치는 영향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0, v.33 no.3 , 177-189
- [학술지논문] The influence of visual design class using gamification on the learning motivation and academic achievement of first-year high school learners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0, v.33 no.2 , 215-228
- [학술지논문] 가상현실(VR)을 활용한 미술 감상수업이 학습자의 학습동기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교과교육학연구, 2020, v.24 no.2 , 167-177
- [학술지논문]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을 적용한 미술수업이 청소년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고등학교 1, 2학년을 중심으로 미술교육연구논총, 2020, v.60 no.1 , 107-144
- [학술지논문] 전시기획 활동 수업이 학습자의 미술비평능력에 미치는 영향 : 고등학교 2학년 미술동아리를 중심으로 미술교육연구논총, 2020, v.60 no.1 , 145-174
- [학술지논문] 진로개발역량 증진을 위한 디자인 씽킹(DesignThinking)기반의 미술 연계 진로수업 사례연구:고등학교 1학년을 중심으로 미술교육논총, 2020, v.34 no.1 , 24-50
- [학술지논문] The Effects of the Ecological Art Classes Developed Based on Creative Problem Solving Model(CPS) on Creative Problem-Solving Abilities Focusing on 2nd-grade Elementary School Students 미술교육연구논총, 2020, v.61 no.0 , 49-80
- [학술지논문] A study on the art museum and school linkage education through learner-centered exhibition appreciation class 미술교육연구논총, 2020, v.61 no.0 , 111-148
- [학술지논문] 4.0시대의 가상현실 활용 미술교육 프로그램이 청소년의 창의역량에 미치는 영향: 중학교, 고등학교 수업을 중심으로 교과교육학연구, 2019, v.23 no.2 , 162-175
- [학술지논문] 공감능력 향상을 위한 미술수업의 디자인사고 활용 사례연구 : 고등학교 1학년을 중심으로 미술교육논총, 2019, v.33 no.2 , 147-176
- [학술지논문] 남북한 중학교 미술교과서 비교 분석을 통한 통일대비 미술교육 방안 연구 상품학연구, 2019, v.37 no.3 , 139-154
- [학술지논문] 미술 감상수업이 다문화 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가상현실을 활용한 고등학교 수업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2019, v.37 no.5 , 233-243
- [학술지논문] 북한이탈청소년의 사회적응을 위한 미술교육프로그램 질적 연구: 고등학교 2학년을 중심으로 미술교육연구논총, 2019, v.56 no.1 , 203-242
- [학술지논문]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미술 감상수업이 중학교 1학년의 공감능력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2019, v.37 no.3 , 57-69
- [학술지논문] 자아존중감을 중심으로 한 아동의 협동미술활동에 대한 질적 연구 상품학연구, 2019, v.37 no.5 , 139-155
- [학술지논문] 중년 여성의 미술 학습에 관한 질적 연구 미술교육연구논총, 2019, v.58 no.1 , 93-130
- [학술지논문] 중학교 자율동아리 참여 학생의 셀프리더십이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미술활동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2019, v.37 no.1 , 67-75
- [학술지논문] 콜라주 기법을 활용한 자화상 표현수업이 고등학생의 의사소통능력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2019, v.37 no.2 , 165-178
- [학술지논문] 프로젝트 학습에 기초한 환경미술수업이 학습자의 생태적 감수성에 미치는 영향 미술교육연구논총, 2019, v.56 no.1 , 65-102
- [저역서] 디자인교육이 꿈꾸는 미래 도서출판 청람, 2022, 271
- [학술발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미술교육의 방향과 사례연구 SDGs 지속가능한 발전목표와 예술, 예술교육, 대한민국, 서울, 2023-03-17 SDGs 지속가능한 발전목표와 예술, 예술교육, 2023, 17-27
Courses
-
2024-1st
-
students Teaching II
- Subject No ED114Class No 11
- Year ( 2Credit , 2Hour)
-
Principles of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01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Wed 8~9 (ECC-)
-
Methodology of Art Teaching
- Subject No FA202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Thu 8~9 (EDU-)
- Classroom Changed
-
Topics in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11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Mon 8~9 (ECC-)
-
-
2023-2nd
-
Curriculum Development and Teaching Subjects of Fine Art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Subject No 35514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Wed 5~6 (ECC)
-
Principles of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01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Thu 8~9 (HAK-210)
-
Methodology of Art Teaching
- Subject No FA202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Mon 8~9 (EDU-)
-
Teaching Materials and Methods in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03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Wed 8~9 (ECC-)
-
-
2023-1st
-
Theoretical Foundation of Teaching Fine Art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Subject No 35494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Wed 5~6 (ECC)
-
students Teaching II
- Subject No ED114Class No 10
- Year ( 2Credit , 2Hour)
-
Principles of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01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Thu 8~9 (ECC-)
-
Topics in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11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Mon 8~9 (ECC-)
-
-
2022-2nd
-
Curriculum Development and Teaching Subjects of Fine Art
- Subject No 35514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Thu 3~4 (ECC)
-
Principles of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01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Wed 8~9 (ECC-)
-
Methodology of Art Teaching
- Subject No FA202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Mon 8~9 (EDU-)
- Classroom Changed
-
Teaching Materials and Methods in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03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Thu 8~9 (EDU-)
-
-
2022-1st
-
Theoretical Foundation of Teaching Fine Art
- Subject No 35494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Wed 5~6 (ECC)
-
Principles of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01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Thu 8~9 (ECC-)
-
Topics in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11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Mon 8~9 (ECC-)
-
-
2021-2nd
-
Curriculum Development and Teaching Subjects of Fine Art
- Subject No 35514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Wed 5~6 (ECC)
-
Seminar in Creative and convergent Education
- Subject No ED219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Fri 8~9 (EDU-)
-
Principles of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01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Mon 8~9 (EDU-)
-
Methodology of Art Teaching
- Subject No FA202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Thu 8~9 (EDU-)
-
Teaching Materials and Methods in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03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Wed 8~9 (EDU-)
-
-
2021-1st
-
Theoretical Foundation of Teaching Fine Art
- Subject No 35494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Mon 5~6 (ECC)
-
Topics in Art Education
- Subject No FA211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Thu 8~9 (EDU-)
-
Understanding Scene of Culture and Art Education and Practice
- Subject No FA305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Tue 8~9 (EDU-)
-
Academic Background
Ewha Womans University 디자인학박사(산업디자인)
Ewha Womans University 미술학석사(산업디자인)
Ewha Womans University 미술학사(동양화)
Goldsmiths, University of London 디자인교육석사(MA in Design Edu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