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순태 교수는 광고 효과와 정책 및 소셜 마케팅 분야를 담당하는 커뮤니케이션·미디어 학부 교수이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대학에서 매스커뮤니케이션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캔자스 주립대학교에서 조교수/부교수로 재직했고, 스페인 나바라대학교 초빙교수를 역임했다. 노인, 어린이 등 취약계층 보호에 초점을 두고, 자살예방 등 공중 건강과 관련된 소셜마케팅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2020년에는 자살예방 사업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지금까지 약 100여편의 논문을 국내외 학술지에 발표했고, 저서로는 『Global Advertising Regulation Handbook』(M.E. Sharpe), 『커뮤니케이션과 사회』(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디지털 시대 어린이 광고』(한나래),『자살예방과 헬스커뮤니케이션』(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이 있다.
How people react to suicidal ideation: The effect of suicide literacy, suicide stigma, and expressive suppressionJournal of Clinical Psychology, 2024, v.80 no.8, 1949-1961
Perceived COVID-19 susceptibility and preventive behaviors: moderating effects of social support in Italy and South KoreaBMC Public Health, 2023, v.23 no.1, 13
Cognitive and Emotional Assessment toward Suicidal People: Korean Suicide Stigma Scale for General PublicJournal of the Korean Academy of Fundamentals of Nursing, 2022, v.29 no.1, 115-129
Evaluating a shared decision-making intervention regarding dialysis modality: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self-assessment items for patients with chronic kidney diseaseKidney Research and Clinical Practice, 2022, v.41 no.2, 175-187
Worried about digital footprint? Attitudes toward online behavioural advertising with the AdChoices iconInternational Journal of Internet Marketing and Advertising, 2022, v.16 no.3, 297-316
Binge drinking and obesity-related eating: The moderating roles of the eating broadcast viewing experience among korean adultsInternational Journal of Environmental Research and Public Health, 2021, v.18 no.15, 8066
Do websites contain factors to aid older adults’ adoption of health-related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Journal of Communication in Healthcare, 2020 , 89-101
Perceived Benefits of and Barriers to Disclosure of Depressive Feelings: An Exploratory Study Using Semantic Network AnalysisKorean Journal of Adult Nursing, 2020, v.32 no.6, 571-583
Korean children's understanding of social media advergames: An exploratory study of ad recognition and skeptical attitudes toward advertisingJOURNAL OF CONSUMER BEHAVIOUR, 2019, v.18 no.5, 387-398
Mediating effects of emotional venting via instant messaging (IM) and positive emotion in the relationship between negative emotion and depression [부정적 정서와 우울의 관계에서 인스턴트 메시징(Instant Messaging)을 통한 감정 표출과 긍정적 정서의 매개효과]Journal of Korean Academy of Community Health Nursing, 2019, v.30 no.4, 571-580
Adoption of mobile apps for mental health: Socio-psychological and technological factorsLecture Notes of the Institute for Computer Sciences, Social-Informatics and Telecommunications Engineering, LNICST, 2018, v.247, 29-37
EFFECTS OF ATTRIBUTIONS AND SOCIAL MEDIA EXPOSURE ON OBESITY STIGMA AMONG KOREAN ADOLESCENTS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2018, v.46 no.12, 2049-2062
Suicide literacy predicts the provision of more appropriate support to people experiencing psychological distressPSYCHIATRY RESEARCH, 2018, v.264, 96-103
[학술지논문] 2030 세대의 노화불안에 대한 탐색: 토픽모델링과 의미연결망 분석
한국노년학, 2024, v.44
no.1
, 51-70
KCI
[학술지논문] 2030세대 도시와 국가 브랜드 인식* : 지각된 적합성과 관계성에 대한 탐색
광고PR실학연구, 2024, v.17
no.1
, 7-31
KCI
[학술지논문] How people react to suicidal ideation: The effect of suicide literacy, suicide stigma, and expressive suppression
Journal of Clinical Psychology, 2024, v.80
no.8
, 1949-1961
Scopus
[학술지논문] Mobile contents for daily mood management: application of regulation focus theory
CURRENT PSYCHOLOGY, 2024, v.43
no.1
, 15971-15982
SSCI
[학술지논문] 고령층의 외로움, 온라인 사회관계망, 우울감의 관계에 미치는 디지털 리터러시의 조절된 조절 효과: 디지털 리터러시가 낮은 고령층을 위한 제언
방송통신연구, 2024, v.1
no.125
, 74-103
KCI
[학술지논문] 디지털 시대의 사회적 지지: 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기분 조절 전략 마련을 위한 디지털 응원 메시지 탐색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v.25
no.6
, 1557-1570
KCI
[학술지논문] Perceived COVID-19 susceptibility and preventive behaviors: moderating effects of social support in Italy and South Korea
BMC PUBLIC HEALTH, 2023, v.23
no.1
, 1-11
SCIE
[학술지논문] Quality Evaluation of Mobile Application for Daily Mood Regulation: A Review and Analysis using the Mobile Application Rating Scale
Journal of the Korean Academy of Fundamentals of Nursing, 2023, v.30
no.2
, 180-192
Scopus
[학술지논문] Social stigma of suicide in South Korea: A cultural perspective
DEATH STUDIES, 2023, v.47
no.3
, 259-267
SSCI
[학술지논문] When influencers promote unhealthy products and behaviours: the role of ad disclosures in YouTube eating shows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2023, v.42
no.3
, 542-561
SSCI
[학술지논문] 노인에 대한 감정적 표현과 사회적지지: 텍스트 마이닝을 통한 노인 일상 유튜버 댓글 분석
한국노년학, 2023, v.43
no.6
, 1103-1121
KCI
[학술지논문] 한국 사회의 낙인찍기와 낙인찍힘에 대한 탐색 : 국내 온라인 뉴스에 사용된 낙인 단어분석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23, v.67
no.5
, 101-137
KCI
[학술지논문] 후기 청소년의 모바일 인스턴트 메시징 이용과 기분 표현 : 짜증스러운 기분의 통제소재 인식의 조절 효과
정신건강과 사회복지, 2023, v.51
no.2
, 115-143
KCI
[학술지논문] Evaluating a shared decision-making intervention regarding dialysis modality: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self-assessment items for patients with chronic kidney disease
Kidney Research and Clinical Practice, 2022, v.41
no.2
, 175-187
SCIE
[학술지논문] Worried about digital footprint? Attitudes toward online behavioural advertising with the AdChoices icon
International Journal of Internet Marketing and Advertising, 2022, v.16
no.3
, 297-316
Scopus
[학술지논문] ‘먹방’ TV 프로그램 광고 특성 연구: 지상파와 종편/케이블, 유튜브 먹방 광고 비교
방송통신연구, 2022, v.3
no.120
, 134-163
KCI
[학술지논문] 국가 간 갈등 상황에서 소셜 미디어를 통한 마케팅과 위기 대응 전략 : 중국 소비자의 한국 제품 구매 의도
한국광고홍보학보, 2022, v.24
no.1
, 33-64
KCI
[학술지논문] 낙인화 대상에 대한 인지적, 감정적 평가: 일반인 대상의 한국형 자살 낙인 척도
기본간호학회지, 2022, v.29
no.1
, 115-129
Scopus
[학술지논문] 디지털 리터러시와 건강 임파워먼트가 노인의 의사와의 소통에 미치는 영향 연구: 건강신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지역사회간호학회지, 2022, v.33
no.1
, 53-62
KCI
[학술지논문] 디지털 세대의 자기 대화(Self-talk)와 응원 메시지(Pep-talk): 모바일을 통한 기분 조절과 정서적 안녕
기본간호학회지, 2022, v.29
no.3
, 337-349
Scopus
[학술지논문] 디지털 환경 속 원활한 세대 소통을 위한 탐색적 연구: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글에 관한 토픽 모델링 결과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2022, v.22
no.11
, 102-114
KCI
[학술지논문] 일개 농촌 지역 노인의 자살 리터러시 수준과 자살 낙인 인식 및 자살 위기대처 능력의 관계: 부정적 정서 경험에 대한 사회적 기대의 조절된 매개 효과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Community Health Nursing, 2022, v.33
no.2
, 164-174
Scopus
[학술지논문] 중국 웨이보(Weibo)를 통한 한국 기업의 소통 전략 및 소비자 반응: 한중 사드 갈등 상황을 중심으로
방송통신연구, 2022, v.1
no.117
, 70-104
KCI
[학술지논문] 코로나 관련 정신질환에 대한 보도 연구: 20대 청년층의 정신질환자에 대한 인식과 태도, 전문가 상담 필요성에 미치는 영향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2022, v.23
no.1
, 40-71
[학술지논문] 토픽 모델링 분석을 통해 살펴본 세대 갈등에 대한 온라인 댓글 여론의 반응 : 세대 연대를 위한 미디어 역할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언론학보, 2022, v.66
no.1
, 89-126
KCI
[학술지논문] Binge Drinking and Obesity-Related Eating: The Moderating Roles of the Eating Broadcast Viewing Experience among Korean Adults
INTERNATIONAL JOURNAL OF ENVIRONMENTAL RESEARCH AND PUBLIC HEALTH, 2021, v.18
no.15
, 8066-8066
SSCI
[학술지논문] 건강정보검증에 대한 노인과 비노인 집단 비교: 디지털리터러시와 건강임파워먼트를 중심으로
한국노년학, 2021, v.41
no.3
, 309-325
KCI
[학술지논문] 노인혐오표현을 접한 경험 수준이 노인낙인에 미치는 영향: 노인과의 교류경험의 조절효과
노인복지연구, 2021, v.76
no.3
, 9-36
KCI
[학술지논문] 농촌 지역에 거주하는 고령 인구의 자살 이해력(suicide literacy) 평가
보건사회연구, 2021, v.41
no.3
, 55-74
KCI
[학술지논문] 먹방의 광고 고지 및 시청 동기가 식품 섭취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언론학보, 2021, v.65
no.3
, 39-79
KCI
[학술지논문] 쌍방향 균형 커뮤니케이션으로서 공유된 의사결정 시스템 구축을 위한 탐색적 연구 신장투석환자의 커뮤니케이션 중심 분석
한국언론학보, 2021, v.65
no.2
, 162-204
KCI
[학술지논문] 온라인상에서 공유되는 노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태도: 소셜 빅데이터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노년학, 2021, v.41
no.4
, 505-525
KCI
[학술지논문] 유튜브 먹방(먹는 방송, Mukbang)의 광고 내용 분석 연구: 인스트림 광고와 인플루언서 유료 광고 콘텐츠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2021, v.14
no.4
, 122-149
KCI
[학술지논문] 자살 뉴스기사의 댓글에 나타난 자살에 대한 한국인의 인식과 태도: 유명인 자살과 일반인 자살에 대한 비교
한국방송학보, 2021, v.35
no.2
, 35-67
KCI
[학술지논문] 청년과 중년 세대의 우울감 표현 방식과 이유에 대한 탐색적 연구: 감정 표현 규범 인식의 영향력을 중심으로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Community Health Nursing, 2021, v.32
no.1
, 12-23
Scopus
[학술지논문] 토픽 모델링을 이용한 자살 뉴스 기사의 댓글 내용분석: 유명인 자살과 일반인 자살을 바라보는 인식과 태도 비교
보건사회연구, 2021, v.41
no.2
, 222-239
KCI
[학술지논문] 한국형 자살 예방정보 이해력(Suicide Literacy) 척도 개발 및 타당도 검증
보건사회연구, 2021, v.41
no.4
, 147-166
KCI
[학술지논문] 후기 청소년이 느끼는 짜증스러운 기분의 구성 차원 탐색
정신건강과 사회복지, 2021, v.49
no.1
, 90-119
KCI
[학술지논문] Cultural Differences in Reactions to Suicidal Ideation: A Mixed Methods Comparison of Korea and Australia
ARCHIVES OF SUICIDE RESEARCH, 2020, v.24
no.3
, 415-434
SSCI
[학술지논문] Do websites contain factors to aid older adults’ adoption of health-related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Journal of Communication in Healthcare, 2020, v.13
no.2
, 89-101
Scopus
[학술지논문] K-food 속성과 맛에 대한 탐색적 연구: 관여도와 친숙도에 따른 빅데이터 분석
한국광고홍보학보, 2020, v.22
no.1
, 108-145
KCI
[학술지논문] Marriage migrants' use of social media
ASIAN JOURNAL OF COMMUNICATION, 2020, v.30
no.2
, 83-99
SSCI
[학술지논문] 국내 먹방(먹는 방송, Mukbang) 콘텐츠 특성에 관한 연구: 지상파와 온라인 먹방 프로그램의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2020, v.34
no.4
, 39-79
KCI
[학술지논문] 온라인 먹방(먹는 방송, Mukbang)의 댓글 연구 식행동 관련 인식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한국언론학보, 2020, v.64
no.2
, 269-310
KCI
[학술지논문] 우울감 표현에 대한 지각된 혜택과 장애 요인: 의미 연결망 분석을 활용한 탐색적 연구
Korean Journal of Adult Nursing, 2020, v.32
no.6
, 571-583
Scopus
[학술지논문] 청년 세대의 자살 예방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전략 방향 탐색: 자살을 둘러싼 낙인 인식 개선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2020, v.28
no.3
, 29-50
KCI
[학술지논문] 청소년의 먹방, 쿡방 시청 행태와 식습관 간의 관련성
대한보건연구, 2020, v.46
no.3
, 31-46
KCI
[학술지논문] Recognizing native advertising as advertising: Attitudinal and behavioral consequences
JOURNAL OF CONSUMER AFFAIRS, 2019, v.53
no.4
, 1421-1442
SSCI
[학술지논문] Social influences on influenza vaccination decision among senior citizens in Taiwan, South Korea, and Switzerland
Frontiers in Communication , 2019, v.4
no.74
, 1-13
[학술지논문] Sponsorship Disclosures of Native Advertising: Clarity and Prominence
JOURNAL OF CONSUMER AFFAIRS, 2019, v.53
no.3
, 998-1024
SSCI
[학술지논문] Suicide Stigma in Online Social Interactions: Impacts of Social Capital and Suicide Literacy
HEALTH COMMUNICATION, 2019, v.34
no.11
, 1340-1349
SSCI
[학술지논문] 공익광고에 나타난 한국과 중국의 사회적 현안과 표현 전략 : 해석수준 이론에 근거한 양국 TV 공익광고 비교
방송통신연구, 2019, v.0
no.105
, 9-37
KCI
[학술지논문] 기술수용모델(Technology Acceptance Model)을 통한 노인의 건강관련 정보통신기술(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ICT)신문 보도 분석
한국소통학보, 2019, v.18
no.2
, 7-45
KCI
[학술지논문] 노인들의 건강 정보 수용: 임파워먼트의 역할
한국광고홍보학보, 2019, v.21
no.4
, 273-299
KCI
[학술지논문] 노인들의 사회적 지지가 온라인 건강정보행동에 미치는 영향: 임파워먼트의 매개효과와 헬스 리터러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2019, v.33
no.5
, 163-190
KCI
[학술지논문] 노인들의 온라인 건강 정보 탐색 및 건강관리의 장애요인과 증진방안에 대한 연구
한국노년학, 2019, v.39
no.1
, 109-125
KCI
[학술지논문] 대학생 개인적 탄력성 증진을 위한커뮤니티 탄력성의 중요성: 삶의 만족도가 미치는 영향
청소년학연구, 2019, v.26
no.2
, 281-312
KCI
[학술지논문] 부정적 정서와 우울의 관계에서 인스턴트 메시징을 통한 감정 표출과 긍정적 정서의 매개효과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Community Health Nursing, 2019, v.30
no.4
, 571-580
Scopus
[학술지논문] 소셜 미디어를 통한 중국 소비자의 K-Food 구전 의도
한국광고홍보학보, 2019, v.21
no.3
, 50-81
KCI
[학술지논문] 온라인 네이티브 광고의 광고 표식에 대한 분석: 광고 표식의 위치, 현저성, 명료성을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2019, v.21
no.1
, 5-31
KCI
[학술지논문] 온라인 자살예방 정보와 댓글 분석: 자살예방 정보의 순기능과 역기능
정신건강과 사회복지, 2019, v.47
no.1
, 258-290
KCI
[학술지논문] 장노년층의 사회 위험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 미디어 환경, 고령사회 환경, 사회자본의 영향과 연령대의 조절효과
방송통신연구, 2019, v.21
no.108
, 40-77
KCI
[학술지논문] 정신건강에 대한 위험인식과 모바일 앱 이용의도: e헬스리터러시와 정신과 상담 태도의 영향력
정신건강과 사회복지, 2019, v.47
no.3
, 35-61
KCI
[학술지논문] EFFECTS OF ATTRIBUTIONS AND SOCIAL MEDIA EXPOSURE ON OBESITY STIGMA AMONG KOREAN ADOLESCENTS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2018, v.46
no.12
, 2049-2062
SSCI
[학술지논문] Self-regulation for Online Behavioral Advertising (OBA): Analysis of OBA notices
JOURNAL OF PROMOTION MANAGEMENT, 2018, v.24
no.2
, 270-291
Scopus
[학술지논문] Suicide literacy predicts the provision of more appropriate support to people experiencing psychological distress
PSYCHIATRY RESEARCH, 2018, v.264
no.0
, 96-103
SCI
[학술지논문] 노인들의 건강 관련 모바일 앱 수용에 관한 연구: 임파워먼트의 역할
홍보학연구, 2018, v.22
no.6
, 53-74
KCI
[학술지논문] 노인에 대한 낙인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연령집단별 비교
노인복지연구, 2018, v.73
no.1
, 385-416
KCI
[학술지논문] 대학생의 스트레스와 개인적 탄력성(resilience) :커뮤니티 탄력성과 기관 신뢰도의 영향력
정신보건과 사회사업, 2018, v.46
no.2
, 209-238
KCI
[학술지논문] 소셜미디어를 통한 노인에 대한 간접 접촉이 노인 차별에 미치는 영향: 노인 낙인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2018, v.11
no.3
, 7-29
KCI
[학술지논문]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모바일 정신건강 앱 이용에 관한 연구정보-동기-행동 능력 모델의 적용
한국언론학보, 2018, v.62
no.6
, 167-194
KCI
[학술지논문] 지각된 노인 낙인 척도의 타당도 검증 및 인구통계학적 특징에 따른 낙인 인식
한국노년학, 2018, v.38
no.1
, 203-223
KCI
[학술지논문] Social Transmission of Social Media Native Advertising
미디어 경제와 문화, 2017, v.15
no.4
, 164-199
KCI
[학술지논문] 결혼이주여성의 사회적 낙인 극복: 소셜미디어를 통한 관계적 커뮤니케이션 효과
한국언론학보, 2017, v.61
no.5
, 311-338
KCI
[학술지논문] 노인 독감 예방 접종을 위한 손실과 이득 프레이밍: 낙관적 편견의 매개 효과
광고연구, 2017, v.1
no.113
, 104-134
KCI
[학술지논문] 매체를 통한 노인접촉경험이 연령주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노인에 대한 태도와 사회적 규범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노년학, 2017, v.37
no.3
, 763-781
KCI
[학술지논문] 자살 시도자를 향한 사회적 낙인 척도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보건사회연구, 2017, v.37
no.2
, 325-357
KCI
[학술지논문] 자살시도자를 향한 사회적낙인척도의 단축형 개발과 타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낙인인식 검증
정신보건과 사회사업, 2017, v.45
no.4
, 83-108
KCI
[학술지논문] 자살에 대한 인식과 태도:부정적 감정 수용과 자살 리터러시의 역할에 대한 탐색
한국사회복지조사연구, 2017, v.52
no.0
, 95-117
KCI
[학술지논문] 정신건강과 자살 리터러시에 대한 탐색: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를 통한 매개커뮤니케이션 상황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2017, v.25
no.4
, 5-33
KCI
[학술지논문] Social Stigma Toward Suicide: Effects of Group Categorization and Attributions in Korean Health News
HEALTH COMMUNICATION, 2016, v.31
no.4
, 468-477
SSCI
[학술지논문] 간접 광고 유형에 따른 브랜드 태도와구매 의도 중국 소비자의 한류 관여도 조절 효과
한국광고홍보학보, 2016, v.18
no.4
, 323-353
KCI
[학술지논문] 국내 자살예방 웹사이트에 대한 분석 : 건강신념모델의 적용
한국언론학보, 2016, v.60
no.5
, 321-350
KCI
[학술지논문] 금연 캠페인의 사회적 낙인 효과 연구: 흡연자의 인구사회학적 특성 및 행위변화단계에 따른 조절효과
광고PR실학연구, 2016, v.9
no.4
, 183-208
KCI
[학술지논문] 부모의 양육관에 따른 광고게임 인식 및 인터넷 중재 태도
미디어, 젠더 & 문화, 2016, v.31
no.1
, 115-152
KCI
[학술지논문] 소셜미디어 네이티브 광고의 감성 자극이 심리적각성과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방송통신연구, 2016, v.0
no.95
, 112-134
KCI
[학술지논문] 자살예방을 위한 미디어 보도 방향: 건강신념모델을 통한 우울증 보도 내용분석
보건사회연구, 2016, v.36
no.1
, 529-564
[학술지논문] 베트남 결혼이주여성과 소셜미디어: 초국적 사회적 관계망의 의미와 역할
미디어, 젠더 & 문화, 2015, v.30
no.2
, 39-74
KCI
[학술지논문] 소득수준에 따른 어린이 광고 리터러시: 인터넷 신문 광고 환경을 바탕으로
한국방송학보, 2015, v.29
no.2
, 116-148
KCI
[학술지논문] 자살에 대한 한국 사회의 인식: 다큐멘터리에 재현된 ‘우리’와 ‘그들’
보건사회연구, 2015, v.35
no.4
, 309-343
KCI
[학술지논문] Advertising or games? Advergames on the internet gaming sites targeting children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2014, v.33
no.3
, 509-532
SSCI
[저역서] 광고리터러시: 디지털 미디어 시대 브랜디드 콘텐츠와 뒷광고를 중심으로
한나래, 2023, 368
[저역서] International encyclopedia of health communication
Wiley, 2022, 2592
[저역서] 디지털 시대 어린이 광고
한나래, 2020, 288
[저역서] 자살예방과 헬스커뮤니케이션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문화원 , 2020, 335
[저역서] The Concise Encyclopedia of Communication
Wiley & Sons, 2015, 704
[저역서] Encyclopedia of Health Communication
SAGE Publications, 2014, 1688
[학술발표] Coping with negative moods using mobile media among young adults2023 AEJMC, 미국, 워싱턴 디시, 2023-08-09
AEJMC 2023, 2023
[학술발표] The cross cultural representation of health related stigma in online news coverage: a comparative analysis between the US and Korea2023 AEJMC, 미국, 워싱턴 디시, 2023-08-08
AEJMC 2023, 2023
[학술발표] Adoption of mobile apps for mental health:social psychological and technological factorsEAI International Conference on Wireless Mobile Communication and Healthcare, 오스트리아, 비엔나, 2017-11-15
Mobihealth 2017 , 2017
[학술발표] Native Advertising on Social MediaInternational Communication Association , 미국, 산디에고, 2017-05-27
Annual Convention of 2017 ICA, 2017
[학술발표] Older adults' information seeking behavior with direct to consumer prescription drug ads: Role of health literacyInternational Communication Association, 미국, 산디에고, 2017-05-27
Annual Convention of 2017 ICA, 2017
[학술발표] Stigmatizing attitudes toward suicide: conformity in online chatting roomAnnual Conference of the European Health Psychology Society , 이탈리아, 파도바 , 2017-08-31
Annual Conference of 2017 EHPS, 2017
[학술발표] Young Adults' mental health and suicide stigma: a cultural perspectiveAustralasian Mental Health and Higher Education Conference, 호주, 타운즈빌, 2017-07-01
Inaugural Australasian Mental Health and Higher Education Conference, 2017
[학술발표] Meanings and Functions of Social Media to Migrant Students:Comparison between Vietnamese students in Kkorea and SingaporeInternational Communication Association , 일본, Fukuoka, 2016-06-10
ICA, 2016
[학술발표] Effects of social media use among vietnamese female migrants in KoreaAssociation for Education in Journalism and Mass Communication, 미국, 샌프란시스코, 2015-08-08
AEJMC,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