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아 교수는 인문과학대학 영어영문학부 소속 교수로 전공 분야는 응용언어학(영어학)이다.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주요 관심 분야는 코퍼스언어학, 제2언어습득, 번역학 등이다. 2007년 영국언어학회 학회지인 Journal of Linguistics(A&HCI, SSCI 등재 국제학술지)에 논문(‘Ing forms and the progressive puzzle: a construction-based approach to English progressives’)을 게재하였으며, 한국번역학회, 한국언어학회, 한국영어영문학회, 한국영어학회, 한국영어학학회, 한국외국어교육학회, 한국응용언어학회 학회지에 약 20여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L2 Acquisition and Processing of Korean Direct Object and Oblique Relative Clauses by English SpeakersJournal of Cognitive Science, 2023, v.24 no.3, 355-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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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지논문] 개념적 환유 이론에 입각한 환유 표현의 영한 번역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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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지논문] Comprehension of Count/Mass Shifts by Native English Speakers and Korean EFL Learn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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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지논문] ‘Be being+서술 형용사’ 구문의 영한번역전략: 영한 병렬 코퍼스를 활용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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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지논문] Non-aspectual Uses of the English Progress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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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지논문] 시사 잡지 텍스트에 나타난 개념적 은유 표현의 번역 전략: 영한 병렬 코퍼스에 기반한 분석
번역학연구, 2011, v.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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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지논문] 영어 자유 관계절과 간접 의문문의 제2언어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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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지논문] 한국인 영어 학습자의 과수동화 오류: 모국어 전이 효과 재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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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지논문] 영한 병렬 코퍼스에 나타난 영어 수동문의 한국어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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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지논문] English Three-word Phrasal Verbs with Special Reference to Pied-piping Possibilities: A Corpus Analysis and Its Pedagogical Implic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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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지논문] Is Compared to Different from Compared with? A Discussion of Prepositions that Are Particularly Difficult for EFL Learn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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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지논문] 영어 관용어 교육: 개념적 은유와 근원 영역의 보편성을 활용한 실험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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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지논문] Syncretism and the Historical Development of 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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