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적
명품소비가 소비자의 행복에 미치는 영향: 구매동기, 자기진정성, 구매 만족도를 중심으로
소비자학연구, 2023, v.34 no.2, 77-98
1980년대에 출생한 중국 어머니들의 자녀 가치관과 자녀 양육을 위한 지출
아시아태평양융합연구교류논문지, 2021, v.7 no.11, 177-186
A Study on the Diffusion of Mobile Payment Usage in China : Focusing on the Use Diffusion Model
아시아태평양융합연구교류논문지, 2021, v.7 no.9, 189-198
밀레니얼세대의 자아존중감과 불안정 성인애착이 보상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문화기술의 융합, 2021, v.7 no.1, 99-104
제품위해도 평가에 대한 소비자 인식 연구
소비자정책교육연구, 2021, v.17 no.1, 1-15
중년 여성의 취향 소비에 관한 연구: 텍스트 분석 기법을 중심으로
소비문화연구, 2020, v.23 no.4, 59-77
노브랜드 브랜드 확장성에 관한 연구: 소비자 관점에서의 탐색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9, v.9 no.7, 983~992
중국 예비은퇴자들의 주거 애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9, v.9 no.12, 1439-1446
Study of driving usability in senior consumers
Asia Life Sciences, 2018, v.SUPPLEMENT 15 no.4, 2177-2186
중국 소비자들의 스마트폰 택시 앱 이용실태, 가치속성에 대한 지각과 만족도
국제지역연구, 2018, v.22 no.1, 141~159
Study on the improvement of quality evaluation index for community social service investment: With a focus on fuzzy analysis on quality evaluation index
Information (Japan), 2017, v.20 no.5, 3479-3488
A study on the motivations of herd behavior
Information (Japan), 2016, v.19 no.4, 1233-1238
Searching for identity-consistency after retirement: The meaning of consumption among elderly consumers
Information (Japan), 2015, v.18 no.5, 2027-2032
성공적 노화인식과 은퇴기대가 은퇴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 1, 2차 베이비붐 세대를 중심으로
Financial Planning Review, 2015, v.8 no.4, 23-57
소비자들의 공기업에 대한 인식과 태도 연구: 정당성을 중심으로
한국공공관리학보, 2015, v.29 no.2, 33-61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의 유용성과 이용용이성에 대한 지각이 성인 소비자의 서비스 사용수준에 미치는 영향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5, v.5 no.3, 11-18
한국 20대와 30대의 여가소비특성에 관한 연구: 여가욕구, 진지한 여가태도, 여가활동유형을 중심으로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5, v.5 no.2, 377-385
21세기 초 한국 성인들의 예술문화소비에 관한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14, 제12권 9호, 433-444
[학술지논문] The Effect of Consumer Resistance and Trust on the Intention to Accept Fully Autonomous Vehicles
MOBILE INFORMATION SYSTEMS, 2023, v..
no..
, 3620148-3620148
SCIE
[학술지논문] A Study on the Diffusion of Mobile Payment Usage in China : Focusing on the Use Diffusion Model
아시아태평양융합연구교류논문지, 2021, v.7
no.9
, 189-198
KCI
[학술지논문] 제품위해도 평가에 대한 소비자 인식 연구
소비자정책교육연구, 2021, v.17
no.1
, 1-15
KCI
[학술지논문] 중년 여성의 취향 소비에 관한 연구: 텍스트 분석 기법을 중심으로
소비문화연구, 2020, v.23
no.4
, 59-77
KCI
[저역서] 노년학
신정, 2019, 429
강의
2024-2학기
소비트렌드분석및예측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학수번호 36720 분반 01
2학년 (
3학점
, 3시간)
월 4~4
(포464)
,
목 5~5
(포464)
소비트렌드연구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학수번호 G13773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월 6~7
(포454)
강의실변경
2024-1학기
소비심리론
학수번호 35374 분반 01
3학년 (
3학점
, 3시간)
월 3~3
(포451)
,
수 2~2
(포451)
신규 융합수업
국제소비시장비교연구
학수번호 G11537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월 5~6
(포355)
2023-1학기
소비자라이프스타일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학수번호 36799 분반 01
2학년 (
3학점
, 3시간)
화 7~7
(포151)
,
금 6~6
(포151)
소비자상품개발연구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학수번호 G18500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8~9
(포351)
사회과학빅데이터
학수번호 G90010 분반 01
학년 (
1.5학점
, 1.5시간)
화 5~5
교수변경,원격강의
2022-2학기
소비트렌드분석및예측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학수번호 36720 분반 01
2학년 (
3학점
, 3시간)
수 3~3
(포261)
,
금 2~2
(포261)
소비트렌드연구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학수번호 G13773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8~9
(포351)
사회과학빅데이터
학수번호 G90010 분반 01
학년 (
1.5학점
, 1.5시간)
화 5~5
원격강의
2022-1학기
사회과학탐구
학수번호 11304 분반 01
1학년 (
3학점
, 3시간)
금 3~4
원격강의 전공탐색 교과목(호크마대 1학년 수강 권장), 재수강 불가, 1학년만 수강 가능, 2~4학년 수강 불가, 팀티칭
소비자라이프스타일
학수번호 36799 분반 01
2학년 (
3학점
, 3시간)
화 2~2
,
금 3~3
미래소비자연구
학수번호 G15672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8~9
사회과학빅데이터
학수번호 G90010 분반 01
학년 (
1.5학점
, 1.5시간)
화 5~5
원격강의
2021-2학기
소비트렌드분석및예측
학수번호 36720 분반 01
2학년 (
3학점
, 3시간)
월 6~6
,
수 5~5
노인소비자연구
학수번호 G13792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8~9
(포354)
사회과학빅데이터
학수번호 G90010 분반 01
학년 (
1.5학점
, 1.5시간)
화 5~5
2021-1학기
사회과학탐구
학수번호 11304 분반 01
1학년 (
3학점
, 3시간)
금 3~4
전공탐색교과목(호크마대 1학년 수강 권장), 재수강불가, 1학년만 수강 가능, 2~4학년 수강불가, 팀티칭
소비자라이프스타일
학수번호 36799 분반 01
2학년 (
3학점
, 3시간)
화 6~6
,
목 4~4
테크놀로지와소비
학수번호 G17584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목 8~9
(포458)
학력
Cornell University
Ph.D.(인간발달 및 가족학)
이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