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적 소비/ESG, 리테일 테크/리테일 빅데이터, 소비자 마케팅, 소비자 중심 평가/성과관리
연구실적
Literature Review of Extended Reality Research in Consumer Experience: Insight From Semantic Network Analysis and Topic Modeling아시아마케팅저널, 2024, v.26 no.1, 45-59
[학술지논문] Literature Review of Extended Reality Research in Consumer Experience: Insight From Semantic Network Analysis and Topic Modeling
Asia Marketing Journal, 2024, v.26
no.1
, 45-59
Scopus
[학술지논문] 환경블라인드스팟: 환경기술, 교육, 정책 방법론을 이용한 환경사회문제 인식 및 해결 방안
대한환경공학회지, 2024, v.46
no.5
, 231-262
KCI
[학술지논문] ESG 경영 지표에서의 소비자보호 기준 규범 연구
소비자정책교육연구, 2023, v.19
no.4
, 1-25
KCI
[학술지논문] OTT 플랫폼의 서비스의 인지된 개인화 수준이 소비자의 감정과 반응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PAD 이론을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 2023, v.24
no.4
, 41-58
KCI
[학술지논문] 감염병에 대한 건강신념이 감염병 예방행동에 미치는 영향 - 사회적 배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Crisisonomy, 2023, v.19
no.3
, 11-29
KCI
[학술지논문] Same Voices or Not? Multi-dimensional Approach to Promote to Girls’ Empowerment in Uganda
국제개발협력연구, 2021, v.13
no.2
, 27-44
KCI
[학술지논문] 개인의 문화성향이 온라인 협력적 소비 참여에 미치는 영향 연구: 판매자 신뢰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 2021, v.22
no.1
, 25-43
KCI
[학술지논문] 모잠비크 재난정보시스템 구축사업 효과성 평가 사례연구 - 사용자 및 관리자 관점에서 IPA 분석을 중심으로
국제지역연구, 2021, v.25
no.2
, 93-122
KCI
[학술지논문] 왜 사람들은 보는 게임에 열광하는가? 목표지향적 행동모형에 기반한 온라인 게임 영상 시청 연구
소비문화연구, 2021, v.24
no.1
, 109-131
KCI
[학술지논문] 라이브 커머스는 어떻게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나? 플랫폼 및 BJ 정보원천 특성이 중국 소비자들의 라이브 커머스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성별의 조절효과
e-비즈니스연구, 2020, v.21
no.5
, 215-234
KCI
[학술지논문] Understanding Ethical Consumers Through Person/Thing Orientation Approach
JOURNAL OF BUSINESS ETHICS, 2019, v.158
no.3
, 637-658
SSCI
[학술지논문] 개인적, 집합적 차원을 고려한 확장된 프라이버시 염려에 따른 SNS 이용자 유형화 연구
e-비즈니스연구, 2019, v.20
no.5
, 73-92
KCI
[학술지논문] 온라인 구매 맥락에서도 프라이버시 역설은 존재하는가?: 소비자의 프라이버시 염려 수준과 온라인 구매 행동에 대한 연구
상품학연구, 2019, v.37
no.5
, 1-13
KCI
[저역서] 'Health Consciousness', The International Encyclopedia of Health Communication
John Wiley & Sons, Ltd, 2023,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