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WHA, THE FUTURE WE CREATE

EWHA Portal

Ewha W.UEwha W.U

Open Search
Search
Open Mobile Menu

Ewha W.U

Search
nav bar
 
Ewha University

College of Social Sciences

Yoon Yang Professor Emeritus

프로필 이미지 없음
Dr. Yang is a professor of psychology and received Ph.D. in the department of psychology, Kansas State University, USA. The major is consumer psychology and the research concern areas are advertising psychology, Judgment & decision making, social marketing, and industrial & organizational psychology.
Research Record
  • 온라인 쇼핑에서 인터페이스, 메시지 소구 유형, 접촉욕구가 제품 선호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23, v.24 no.2, 89-112
    KCI dColl.
  • 사회적 배제, 자기해석, 사회적 거리가 기부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21, v.22 no.2, 293-314
    KCI dColl.
  • 소비자는 3개월과 90일을 다르게 지각할까 동일하게 지각할까?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21, v.22 no.3, 397-415
    KCI dColl.
  • 극대화 성향, 자기해석, 자기-타인이 제품선호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20, v.21 no.2, 237-255
    KCI dColl.
  • 미래 자기조절 행동의 시간적 거리, 목표 진행 프레이밍, 자기통제가 탐닉소비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20, v.21 no.3, 349-375
    KCI dColl.
  • 자기생성 가격기점, 외부 가격기점 적절성, 자기감시가 소비자의 가격판단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20, v.21 no.1, 1-20
    KCI dColl.
  • Upward social comparison and Facebook users' grandiosity Examining the effect of envy on loneliness and subjective well-being ONLINE INFORMATION REVIEW, 2019, v.43 no.4, 635-652
    SCIE SSCI Scopus dColl.
  • 극대화 성향, 대안 수, 사고 유형이 소비자의 결정 어려움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19, v.20 no.3, 297-317
    KCI dColl.
  • 극대화 성향, 조절초점, 예상된 후회가 구매결정 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18, v.19 no.3, 483~503
    KCI dColl.
  • 대안 제시형태, 대안 수의 크기, 정보처리 양식이 소비자의 선택 과부하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18, v.19 no.2, 429~450
    KCI dColl.
  • 제품가격에 대한 소비자 심적 계산에 미치는 조망이론과 정보통합이론의 영향 비교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18, v.19 no.1, 45~66
    KCI dColl.
  • 단수가격, 쾌락재, 가격의식, 구매정당화에 따른 구매의도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17, v.18 no.3, 417~440
    KCI dColl.
  • 자기해석, 사고유형, 시간적 거리에 따른 가격-품질 판단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17, v.18 no.1, 67-92
    KCI dColl.
  • 체화된 심적 시뮬레이션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17, v.18 no.2, 335~359
    KCI dColl.
  • The effect of authenticity and social distance on CSR activity Social Responsibility Journal, 2016, v.12 no.3, 397-414
    Scopus dColl.
  • 기분, 결정방식, 결정전략이 선호일관성에 미치는 영향: 결정적합을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16, v.17 no.3, 509~522
    KCI dColl.
  • 부정적 맥락에서의 PPL이 분석적-종합적 사고에 따라 상호 회상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16, v.17 no.2, 375~392
    KCI dColl.
  • Effects of users' envy and shame on social comparison that occurs on social network services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015, v.51 no.PA, 300-311
    SSCI Scopus dColl.
  • 조절초점, 자기조절, 감정이충동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15, v.16 no.3, 455-475
    KCI dColl.
  • 자기-브랜드 연결, 수행성과, 구매상황이소비자의 상태자존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14, 제15권 3호, 463-482
    KCI dColl.
  • 충동구매 경향성과 예기된 죄책감에 따른쾌락재와 실용재의 선택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14, 제15권 1호, 41-56
    KCI dColl.
  • [학술지논문] 온라인 쇼핑에서 인터페이스, 메시지 소구 유형, 접촉욕구가 제품 선호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23, v.24 no.2 , 89-112
    KCI
  • [학술지논문] 사회적 배제, 자기해석, 사회적 거리가 기부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21, v.22 no.2 , 293-314
    KCI
  • [학술지논문] 소비자는 3개월과 90일을 다르게 지각할까 동일하게 지각할까?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21, v.22 no.3 , 397-415
    KCI
  • [학술지논문] 극대화 성향, 자기해석, 자기-타인이 제품선호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20, v.21 no.2 , 237-255
    KCI
  • [학술지논문] 자기생성 가격기점, 외부 가격기점 적절성, 자기감시가 소비자의 가격판단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20, v.21 no.1 , 1-20
    KCI
  • [학술지논문] Upward social comparison and Facebook users' grandiosity Examining the effect of envy on loneliness and subjective well-being ONLINE INFORMATION REVIEW, 2019, v.43 no.4 , 635-652
    SSCI
  • [학술지논문] 극대화 성향, 대안 수, 사고 유형이 소비자의 결정 어려움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19, v.20 no.3 , 297-317
    KCI
Courses
  • 2023-2nd

    • Consumer Psychology

      • Subject No 32959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Tue 3~3 (POSCO252) , Thu 2~2 (POSCO252)
    • Judgment and Decision Making

      • Subject No 36028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Tue 6~6 (POSCO) , Thu 4~4 (153)
    • Consumer Psychology

      • Subject No G11383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Thu 6~7 (POSCO455)
  • 2023-1st

    • Industrial & Organizational Psychology

      • Subject No 33922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Tue 3~3 (POSCO261) , Thu 2~2 (POSCO261)
    • Understanding Psychology

      • Subject No 36025Class No 01
      • 1Year ( 3Credit , 3Hour) Tue 6~6 (POSCO252) , Thu 4~4 (POSCO252)
    • Consumer Emotion and Sensibility

      • Subject No G13240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Mon 5~6 (POSCO353)
  • 2022-2nd

    • Consumer Psychology

      • Subject No 32959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Wed 6~6 (POSCO253) , Fri 4~4 (POSCO253)
    • Judgment and Decision Making

      • Subject No 36028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Tue 5~5 (POSCO) , Thu 6~6 (152)
    • Consumer Judgement and Decision Making

      • Subject No G13234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Wed 2~3 (POSCO455)
  • 2021-2nd

    • K-MOOC:Advertising Psychology as a Scientific Art

    • Consumer Psychology

      • Subject No 32959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Tue 5~5 , Thu 6~6
    • Judgment and Decision Making

      • Subject No 36028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Tue 6~6 , Thu 4~4
    • Consumer Psychology

      • Subject No G11383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Wed 5~6 (POSCO354)
  • 2021-1st

    • Industrial & Organizational Psychology

      • Subject No 33922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Tue 3~3 , Thu 2~2
    • Understanding Psychology

      • Subject No 36025Class No 01
      • 1Year ( 3Credit , 3Hour) Tue 6~6 , Thu 4~4
    • Consumer Emotion and Sensibility

      • Subject No G13240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Thu 5~6 (POSCO353)
Academic Background

Kansas State University Ph.D.(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