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WHA, THE FUTURE WE CREATE

EWHA Portal

Ewha W.UEwha W.U

Open Search
Search
Open Mobile Menu

Ewha W.U

Search
nav bar
 
Ewha University

College of Art & Design

Su-Jeung Kim Professor

Division of Design

김수정 프로필 사진
Su-Jeung, Kim is a professor teaching Visual Design at Ewha womans university, and a researcher of Design Identity and Fundamental Design. She has completed the her Master’s degree at FH Duesseldorf  visual communication design and PhD at Ewha Womans University in the area of Plastic Arts. Since 2006 she has been researching the identities of Design and Colour Images, as well as preceding several business projects.
  • Arts & Design Building C #206
  • 02-3277-4472
  • Office hours
    • 수 10-12시, 금 1-3시
Research Record
  • 브랜드의 기후환경을 위한 소셜미디어캠페인 참여 유형 연구-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 사례를 중심으로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23, v.21 no.1, 261-274
    KCI dColl.
  • 이색 콜라보레이션 식품 디자인의 결합 유형 연구- 펀슈머 성향과 인지적 적합성을 중심으로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23, v.21 no.1, 387-402
    KCI dColl.
  • 기업 이모티콘 디자인의 브랜드 경험에 나타난 소비자 만족도와 충성도에 대한 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22, v.20 no.3, 317-332
    KCI dColl.
  • 한방화장품 브랜드 진정성이 브랜드 지지행동에 미치는 영향- 감성적 소비가치를 매개요인으로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22, v.20 no.1, 217-232
    KCI dColl.
  • Analysis on the shape and size of sanitary pads and user experience evaluation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2020, v.44 no.3, 485-498
    Scopus KCI dColl.
  • 날씨 앱(App)에 나타난 인간중심적 브랜드 특성 연구-정보 인지 유형을 중심으로-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20, v.18 no.3, 227-240
    KCI dColl.
  • 브랜드 체험공간의 감성적 특성 분석에 관한 연구-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20, v.18 no.4, 357-370
    KCI dColl.
  • 빅데이터 어휘 분석을 통한 유기농 브랜드 특성 연구 - 국내 유기농생리대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0, v.70, 205-218
    KCI dColl.
  • A study of the brands characteristics using big data corpus analysis-focused on south korean sanitary pad brands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19, v.32 no.4, 113-127
    Scopus KCI dColl.
  • TV 방송 프로그램 아이덴티티의 스타일 연구-요리 예능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19, v.17 no.1, 105-116
    KCI dColl.
  • 스몰데이터 유형에 따른 시각화 표현 방법 연구 - 2000년대 이후 인쇄매체를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9, v.67, 223-235
    KCI dColl.
  • 재산증식형 보드게임의 속성과 디자인의 상관성 분석 연구 - 로제 카이와의 놀이 이론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9, v.67, 9-23
    KCI dColl.
  • Co-design 관점의 장소브랜딩 연구 - 폐철도부지 도심공원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8, v.64 no.1, 141~154
    KCI dColl.
  • 글로컬 브랜드화를 위한 키즈 놀이콘텐츠 연구 - 국내 키즈카페를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8, v.65, 35~52
    KCI dColl.
  • 브랜드 경험을 활용한 스포츠센터 공간에 관한 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8, v.62 no.1, 119~136
    KCI dColl.
  • 브랜드스케이핑에 따른 국내 부티크호텔의 특성 분석 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18, v.16 no.1, 215~230
    KCI dColl.
  • 커스터마이징 디자인에 나타난 가치소비 트렌드 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8, v.62 no.0, 197~214
    KCI dColl.
  • A research on the organic minimalism regarding changes in minimalism: Focused on the field of contemporary branding Information (Japan), 2017, v.20 no.6, 4311-4318
    Scopus dColl.
  • A study of graphic symbol reflecting experiences Information (Japan), 2017, v.20 no.9, 6959-6966
    Scopus dColl.
  • B급 문화를 반영한 서체 표현 특성 분석 연구 - 언어유희(PUN)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7, v.59 no.1, 269~282
    KCI dColl.
  • Entertainment company's brand extension with pop culture content communication Information (Japan), 2017, v.20 no.10, 7803-7812
    Scopus dColl.
  • K-BEAUTY 플래그쉽 스토어에 나타나는 체험마케팅 특성 분석 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7, v.60, 201~214
    KCI dColl.
  • 로제 카이와 놀이학에 근거한 체험식 전시의 유형 연구- 국내 어린이박물관 사례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7, v.58, 151
    KCI dColl.
  • 이모티콘 컨텍스트에 의한 감정 커뮤니케이션 연구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2017, v.18 no.3, 237~248
    KCI dColl.
  • 저비용항공사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브랜드 요소 분석 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7, v.61, 57~76
    KCI dColl.
  • 헤리티지 강화를 위한 문화상품 디자인 개선 방안 연구 -제주해녀를 중심으로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17, v.15 no.1, 149~160
    KCI dColl.
  • The design methodology on government identity through visual thinking: Gestalt theory International Journal of Applied Engineering Research, 2016, v.11 no.2, 798-803
    Scopus dColl.
  • 그래픽 심볼의 정보 유형과 시각 표현에 관한 연구-공공시설의 그래픽 심볼을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2014, 제15권 5호, 135-146
    KCI dColl.
  • 기능주의를 바탕으로 실험된 타이포그래피 표현 사례 연구 -시각 수사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2014, 제15권 6호, 451-464
    KCI dColl.
  • 레트로에 나타난 시대적 표현 연구- 패턴 디자인의 배색과 색채조화를 중심으로 한국색채학회논문집, 2014, 제28권 1호, 83-95
    KCI dColl.
  • [학술지논문] 브랜드의 기후환경을 위한 소셜미디어캠페인 참여 유형 연구-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 사례를 중심으로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23, v.21 no.1 , 261-274
    KCI
  • [학술지논문] 이색 콜라보레이션 식품 디자인의 결합 유형 연구- 펀슈머 성향과 인지적 적합성을 중심으로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23, v.21 no.1 , 387-402
    KCI
  • [학술지논문] 기업 이모티콘 디자인의 브랜드 경험에 나타난 소비자 만족도와 충성도에 대한 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22, v.20 no.3 , 317-332
    KCI
  • [학술지논문] 한방화장품 브랜드 진정성이 브랜드 지지행동에 미치는 영향- 감성적 소비가치를 매개요인으로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22, v.20 no.1 , 217-232
    KCI
  • [학술지논문] A Study on Human-centered Brand Features of Weather Apps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20, v.18 no.3 , 227-240
    KCI
  • [학술지논문] 브랜드 체험공간의 감성적 특성 분석에 관한 연구-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20, v.18 no.4 , 357-370
    KCI
  • [학술지논문] 빅데이터 어휘 분석을 통한 유기농 브랜드 특성 연구 - 국내 유기농생리대 중심으로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0, v.70 no.0 , 205-218
    KCI
  • [학술지논문] A Study on the Style of Television Broadcasting Program Identity - Focusing on Cooking Entertainment Program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19, v.17 no.1 , 105-116
    KCI
  • [학술지논문] 스몰데이터 유형에 따른 시각화 표현 방법 연구 - 2000년대 이후 인쇄매체를 중심으로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9, v.67 no.0 , 223-235
    KCI
  • [학술지논문] A Study on Correlation between Economy-based Board Game's Properties and Its Design -Focused on Roger Caillois' Play Theory-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9, v.67 no.0 , 9-23
    KCI
  • [기타] 국제 실용신안등록 2019
Cour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