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2022 이화 커뮤니케이션∙미디어 국제 학술대회 성료

  • 등록일2022.11.30
  • 13650

이화여자대학교 커뮤니케이션미디어연구소(소장 임소혜 교수)가 지난 11월 9일부터 11일에 걸쳐 ‘2022 커뮤니케이션미디어 국제 학술대회(EWHA Communication & Media International Conference, 이하 국제 학술대회)’를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하는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개최했다.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의 최신 연구 동향을 파악하고, 해외 우수 연구자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학술적 논의를 주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국제 학술대회에서 세계 각지의 연구자들과 본 학부의 대학원생들이 AI, 메타버스, VR, 허위정보 문제 등 글로벌 미디어 이슈에 대한 연구를 발표했다.


본 학부의 객원교수인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산타바바라의 르네 웨버(Rene Weber) 교수, 스위스 루가노 대학교의 피터 슐츠(Peter J. Schulz) 교수, 싱가폴 난양 공과 대학의 에드슨 탠독(Edson Tandoc)의 발표 세션뿐 아니라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데이비스의 조지 페냐(Jorge Peña)교수,싱가폴 난양 공과 대학교의 김혜경 교수,호주 퀸즈랜드 공과 대학교 진현승 교수의 발표 세션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국제 학술대회에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졌다.본교 및 연세대학교,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산타바바라 등 총 13명의 석·박사과정생이 연구 내용을 공유하며 세계적 학자들과 소통하였으며,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학생들이 청중으로 참여하여 학술적 교류의 장을 넓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