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건축도시시스템공학전공 이준성 교수,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수상

  • 등록일2022.11.16
  • 11240

본교 엘텍공과대학 건축도시시스템공학전공의 이준성 교수가 11월 10일(목)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22 국토교통기술대전’에서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토교통기술대전’은 국토교통 분야의 R&D 성과제고 및 기술교류 등의 기업 성장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한 행사로서, 이준성 교수는 국토교통연구개발을 통한 성과 창출의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연구자 부분 유공자로 선정되어 표창을 수훈했다. 본 표창은 국토교통연구개발사업에서 창출된 논문, 특허 등 학술적·산업공헌 성과를 평가하여 받은 수상으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이 교수는 현재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지원하는 ‘Off-Site Construction(OSC) 기반 공동주택 생산시스템 혁신기술 개발’(총 사업비 226억원) 사업단(이하 OSC 연구단)의 연구책임자로 2020년부터 과제수행을 총괄하고 있다. 

  

OSC 연구단에서는 기존 현장중심 건설생산체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Precast Concrete와 같은 공장생산 부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건설산업 고도화를 견인하고자 하는 연구를 산학연 협력조직을 통해 수행 중이다. 본 연구는 GS건설, 대우건설, 롯데건설, 현대엔지니어링, 디엘이앤씨과 같은 대형 건설사는 물론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콘크리트학회, 대한건축학회 등 국내 건설산업을 선도하는 주요 기관들이 다수 참여하고 있으며, 본 연구를 통해 개발되는 각종 요소기술, 설계기준 및 제도정책들은 공공발주기관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서울주택도시공사(SH)의 실증사업을 통해 그 성과를 입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