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경영학부 한종수 교수, 제4회 회계의 날 기념 국무총리 표창 수상

  • 등록일2021.11.09
  • 2089


경영대학 경영학부 한종수 교수가 제4회 회계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금융위원회는 11월 1일(월) 제4회 회계의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회계발전과 투명성 제고에 기여한 회계유공자들에게 포상했다. 회계의 날은 10월 31일로, 지난 2018년에 제정됐으며 작년 5월에 법정기념일로 지정된바 있다. 올해 정부 주관으로 열린 기념식에서는 훈장 1명, 포장 1명, 대통령 표창 3명, 국무총리 표창 3명, 금융위원장 표창 17명이 선정됐다. 


한 교수는 재무회계와 회계감사 분야 연구의 권위자로, 국제회계기준 해석위원회(IFRS Interpretations Committee)에 최초의 한국위원으로 선임, 한국·아시아 대표 위원으로 활동(2015 ~ 2021)하며 국제회계기준의 발전 및 재·개정 작업에 기여했다. 금융위원회는 금번 수상에 대해 "한 위원이 국제회계 전문가로서 그동안 폭넓은 경험을 통해 더 수준 높은 국제회계기준 해석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종수 교수는 한국회계기준위원회의 비상근 기준위원, 한국회계학회의 부회장, IAAER의 Council member 한국CFO협회 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다수의 논문을 국내외 저명 학술지에 발표했다. 또 2018년에는 세계 기상의 날 기념식에서 기상업무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여했고, 2020년에는 ‘한국회계학회 삼일회계법인 저명교수(봉사 부문)’에 선정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