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WHA, THE FUTURE WE CREATE

EWHA Portal

Ewha W.UEwha W.U

Open Search
Search
Open Mobile Menu

Ewha W.U

Search
nav bar
 
Ewha University

Events

[Event] Expanding Access to COVID-19 Vaccine

  • 2020.11.03 ~ 2020.11.20 10:00 ~ 11:00
  • 1370


2020국제컨퍼런스– Webinar series


COVID-19 백신의정책적 이슈들

Expanding Access to COVID-19 Vaccine


초청의 글

100년만의 COVID-19은 백신이 개발되어 인류가 집단 면역을 획득해야만 종식될 것이라고 예측됩니다. 다행히 투자와 연구개발의 집중 덕에 COVID-19 백신 개발은 유래 없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면서 그 성공이 가시권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과학의 문제는 빠르게 풀리고 있는 반면, COVID-19 백신 개발이 던지는 정책의 문제는 아직 해결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전세계 인구를 접종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초기 생산 물량을 국가 간에는 어떻게 배분하고 한 국가 안에서는 어떤 우선 순위로 접종할 것인가?” “ 백신 자국 우선주의를 나쁘게 볼 것인가?” “최초 개발자들이 지적재산권을 양보하면 생산량을 늘릴 수 있지 않을까?” “규제당국의 안전성과 효능 심사 과정에서 판데믹이 야기하는 경제적 재앙이 저울 추를 움직이는 역할을 해야 하는가?”

이화여자대학교 생명의료법연구소와 한국법제연구원은 세계적인 전문가들을 모시고 11월 3일부터 3주 동안 COVID-19 백신이 던지는 이러한 정책인 이슈들의 해법을 같이 고민하는 웨비나를 마련합니다. 시민과 전문가들이 같이 노력하여 이루어 온 K-방역의 성공이 백신 개발 이후에도 지속되는데 이 웨비나가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 주제: “코비드19 백신의 정책적 이슈들” (Expanding Access to COVID-19 Vaccine)

- 일시: 2020. 11. 3. (화) – 11. 20. (금) 

- 주최: 이화여자대학교 생명의료법연구소, 한국법제연구원

- 연락처: webinar@eible.org

- 참여방법: 사전 신청 하신 분에 한하여 별도 메일을 통해 

 zoom 웨비나 링크를 드립니다.  (사전 등록 링크: https://forms.gle/y26JHCtWWTsBr45y9)


본 웨비나는 우리말 동시통역이 제공될 예정이며 날짜 별 선택적으로 참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