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THE BEST 융합수업 확산을 위한 ‘THE BEST WEEK’

  • 등록일2023.03.27
  • 8339

교육혁신센터(센터장 이현주)에서는 3월 22일과 23일 양일간 ECC 내일라운지에서 THE BEST WEEK를 개최했다.

THE BEST 교육 모델 운영의 일환으로 융합수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하여 진행된 본 행사에서는 ‘융합수업 퀴즈 이벤트’, ‘융합수업에게 바란다!’ 등의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350여 명 의 학생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융합수업이 가진 장점으로 효율적인 시간 관리와 효과적인 상호작용이 모두 가능한 수업이라는 점과 개념학습 동영상의 반복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을 뽑았다. 또한 “더 다양한 교과목이 융합수업으로 개설되었으면 좋겠다”, “우리 과에도 융합수업이 많아지면 좋겠다” 등의 의견을 보였으며, 이 밖에도 “수업에서 소통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길 바란다”, “좀 더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길 바란다”는 등의 의견을 전했다.


‘THE BEST 융합수업’은 THE BEST 교육모델을 실현하기 위한 이화의 첨단형 수업모델로, 개념학습과 적용학습 간의 화학적 연계를 통해 수업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모두 제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022학년도부터 도입된 융합수업은 2022학년도 학부 298개, 대학원 84개 교과목이 개설되어 운영되었으며, 2023학년도 1학기에는 학부 190개, 대학원 81개 교과목이 개설되어 운영 중이다. 교육혁신센터는 향후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THE BEST 융합수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