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에듀테크융합연구소, 육군 교육사령부와 MOU 체결

  • 등록일2020.09.24
  • 4954


에듀테크융합연구소(소장 조일현)와 육군 교육사령부 교육훈련부(소장 김태성)가 9월 18일(금)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육군의 과학화 훈련에 에듀테크를 접목한 훈련 및 연구를 위해 상호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육군 교육사령부는 대한민국 육군의 군사교육훈련사령부로 병과 훈련을 담당하는 각급 학교를 대표하여 미래 전력을 육성하는 기관이다. 육군 교육사령부는 육군의 교육훈련과 리더십 정책 발전을 위한 지원, 군단 및 사단급 전투지휘훈련, 과학화 전투훈련 실시, 정보화 기반 체계 구축 및 보강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에듀테크융합연구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수적인 역량인 4C역량(Collaborative, Critical, Creative, Communicative)을 촉진하기 위한 첨단 교육 기술을 확대하여, ‘에듀테크’ 분야 연구를 선도하고자 2018년 설립된 본교 연구소이다. 본 연구소는 학습분석학(learning analytics)을 적용한 데이터기반 학습자 모델링 연구, 교육현장의 혁신을 위한 교수학습 모형 개발, 에듀테크 기반의 직업교육 및 훈련 모델 개발 연구 등 다양한 융합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20 인문사회연구소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에듀테크 기반 모듈형 K-PBL 교수학습모형 개발’ 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는 등 우수한 역량을 기반으로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쳐가고 있다.


조일현 소장은 “이번 육군 교육사령부와의 업무 협약으로, 군사훈련에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인공지능(AI)과 같은 정보통신기술(ICT)기술을 접목하여 육군의 군사훈련을 과학화하고, 그 효과를 검증하여 최첨단 군사훈련을 수행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