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통역번역대학원-한불상공회의소(FKCCI) MOU 체결

  • 등록일2020.09.14
  • 4609

이화여대 통역번역대학원(원장 최미경)과 한불상공회의소(FKCCI 대표 Cedric Legrand)가 2020년 8월 27일 양 기관 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에 서명하였다.

본 양해각서에 따라 이화여대 통역번역대학원은 한불상공회의소가 연 2회 발행하는 잡지, Corée Affaires(꼬레아페르)의 기사 번역을 담당하기로 하며, 한불상공회의소는 번역가의 이름을 기사에 명시하고,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을 위하여 한불 경제 및 진로 관련 원어민 연사 발표 및 통번역 강의를 위한 자료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또한 번역 작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한불상공회의소 ‘Young Professional Membership’ 회원자격을 1 년간 부여하며, 각종회원혜택(프리랜서네트워크등록, 회원명부등록및각종할인혜택) 및 진로상담(HR 온라인플랫폼상담)을 제공하기로 하였다. 본 양해각서는 재학생들의 실무 경험 및 진로개발에 있어. 매우 유익한 혜택을 풍성히 담고 있어 앞으로 이화여대 통역번역대학원 재학생들의 경력 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불상공회의소는 1986년 설립되어 한국과 프랑스의 교역과 투자, 한불 비즈니스 관계를 증진시키는 역할을 수행해왔다. 맞춤서비스를 통한 시장 진출 기회 확대 및 한불 기관 간 협력증진에 기여하고, 회원사 홍보 활동을 수행하며, 화상 세미나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한불커뮤니티를 대변하고 지원하는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금번 MOU를 계기로 재학생들이 번역으로 참여하는 ‘꼬레아페르’ 외에도 ‘서울의 프랑스 와인 가이드’, ‘한국의 레스토랑 가이드’를 발행하여 프랑스 문화를 소개하며, ‘franceinkorea21.com’을 통해 한국에서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프랑스 기업정보를 영상, 지도, 인포그래픽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