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2023학년도 1학기 신임교수 환영모임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23.04.03
  • 8986

교무처(처장 이명휘)는 본교에서 교육과 연구를 이어갈 신임교수들을 맞이하기 위한 '신임교수 환영 모임'을 3월 17일(금) ECC 이삼봉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장명수 이화학당 이사장과 김은미 총장, 김정선 학사부총장, 신경식 대외부총장을 비롯해 처장단이 참석해 2023학년도 1학기 본교에 새로 부임한 28명의 신임 교수진에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장명수 이사장(왼쪽)과 김은미 총장(가운데)

안선희 교목실장의 기도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서 장명수 이사장은 “시련 속에 우리의 손을 잡고 함께 동행해 주신 하나님이 계신 곳이 이화”라며 이화의 역사와 설립 정신을 강조하고, “인류의 번영과 평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우수하고 바른 여성 인재를 키우고자 하는 이화의 교육 이념을 실천해주기를 기대한다”며 환영 인사를 전했다.


김은미 총장은 “유교 문화로 인해 여성 차별이 심했던 1886년 스크랜튼 여사가 한 명의 학생으로 시작한 이화는 1887년 최초의 여성전문병원 보구녀관을 설립하고, 1996년 세계 최초로 여대에 공과대학을 설립하는 등 모든 학문에서 전 세계의 여성을 교육하고 지도자로 양성하는 최고의 대학으로 발전해 왔다”며 이화의 역사를 소개했다. 이어 지난 2년간 추진해온 ‘Ewha Vision 2030+’ 발전전략의 교육·연구 분야 사업 성과와 더불어,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될 학생미래설계 지원사업 및 캠퍼스 환경개선 사업에 대해 소개하며 신임 교수들에게도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기를 당부했다. 또한 “본부 부처와 단과대학에서 신임 교수님들이 충분히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연구·교육·행정 모든 분야를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이화가 여러 신임 교수님들을 위해 더 생동감 넘치게 변화하고, 여러분으로 인해 이화가 더욱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3학년도 1학기 신임교수 환영모임 개최

이어 부총장과 주요보직자들이 나서 각 부서의 업무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고 환영의 인사를 전했으며, 신임교수들이 인사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번 학기에는 교통사고로 입은 전신화상의 아픔을 딛고 학업을 이어가며 새로운 도전으로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전한 이지선 교수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와 수업 경력을 쌓아온 우수한 교수진이 부임해 주목을 받았다. 또한 본교가 창의연구 생태계 조성을 위해 추진 중인 ‘프론티어 10-10 사업’을 이끌어갈 우수 연구진도 본교에 합류하며 세계 수준의 연구 성과 창출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다음은 2023학년도 1학기 신임교수 명단이다.


[2023학년도 1학기 신임교수 명단]


소 속성 명
국제대학원 국제학과변인수
법학전문대학원 법학과이재홍
인문과학대학 독어독문학과진일상
인문과학대학 사학과김수연
사회과학대학 사회복지학과이지선
사회과학대학 사회복지학과남궁은하
자연과학대학 물리학과서동석
자연과학대학 화학·나노과학전공문회리
자연과학대학 화학·나노과학전공홍승우
자연과학대학 화학·나노과학전공장원준
자연과학대학 생명과학과[대학원]노태영
자연과학대학 생명과학과[대학원]임선아
엘텍공과대학 전자전기공학전공조성재
엘텍공과대학 환경공학전공김선이
엘텍공과대학 휴먼기계바이오공학부백지응
음악대학 성악과박재은
조형예술대학 디자인학부이지은
사범대학 교육공학과이재영
사범대학 과학교육과김혜미
사범대학 언어병리학과[대학원]설혜윤
신산업융합대학 융합보건학과박민아
의과대학 의학과이민종
의과대학 의학과김지은
의과대학 의학과우주현
의과대학 의학과조수창
간호대학 간호학부박소현
약학대학 약학과[대학원]황인아
인공지능대학 데이터사이언스학과김동일